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 - 초가치를 만드는 아트×비즈니스의 힘
한젬마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많은 브랜드들이 아티스트들과 콜라보하여 마케팅을 하거나 리미티드 상품을 만드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특히 패션, 화장품 브랜드들에서 그 모습을 많이 만났던 것 같다. 가히 콜라보 전쟁이라 불릴만큼 서로 내노라하는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자신들의 브랜드 상품을 만드는 모습을 보며, 이제는 더 이상 아티스트들이 굶는 시대가 아님을 직감했다.

한젬마의 콜라보 수업을 들으며, 트랜디한 아티스트들을 많이 알게 되어 기쁘다. 그녀가 소개하는 작품들을 보다보면, 우리 눈에 친숙한 작품들도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캐릭터도 있구나, 이런 상품도 있구나" 하며 스쳐지나갔던 작가들의 이색적인 작업물을 다시 만나니 반가웠다. 게다가 우리가 꿈꾸는 많은 명품들이 명화에서 영감을 많이 얻어간다는 사실도 놀라웠다.

아티스트들도 멀티플레이를 하는 시대가 왔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콜라보 작업 스토리는 아티스트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