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 내면의 힘이 탄탄한 아이를 만드는 인생 문장 100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1
김종원 지음 / 청림Life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하고 지혜롭기까지는 아니어도 자기주도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은 마음이 커서 매일 눈여겨보던 도서였다. 우리아이와 함께 인문학 공부하는 방법을  인문 교육의 대가에게 배우고 싶었다. 많은 기대를 하고 읽기 시작하였는데, 나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다 못해 크게 만족한 도서이다. 역시 베스트셀러..

온전히 부모의 입장에서 우리 아이를 위해 읽으려고 노력하였으나, 성인인 내가 배워야할 부분이 많은 도서였다.

나조차도 이렇게 부족한 부분이 많은 어른인데, 아이에게 가르침을 준다니, 부끄러웠다. 


요즘 나의 고민과 걱정을 한 번에 보듬어 준 문장이다. "부모라는 이유로 완벽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나는 왜 이정도일까.. 나는 왜 이 정도 부모인걸까.. 항상 스스로를 다그치던 나였기에 저자의 한 문장 문장을 읽으며 크게 치유받았다. 필사하고싶은 부분을 찾아두었는데, 준비해둔 필사용지가 부족할 것 같다.


단지 국어 영어 수학을 잘 가르치는 부모가 아니라, 인생선배로서 인생을 잘 가르쳐주고싶은 마음에 더욱 더 열심히 읽었다. 인문학 속에는 인생이 있다. 그렇기에 모든 학문의 근본은 인문학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