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161cm로 세상을 바꿨다 - 장교 신장 제한 규정을 넘어
유심건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핫한 책을 이제서야 읽어보게 되었다. 도대체 무슨 책이길래 많은 사람들이 너도 나도 인증샷과 후기글을 올리는지 궁금했다. 저자 유심건은 굉장히 당당한 사람이다. 책을 읽기전에 저자의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그가 올리는 피드들을 찬찬히 살펴보았다. 자신에게도 자신의 책에게도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고, 그렇기에 그의 모습이 더 당당하고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모두 순도 100%의 노력으로 스스로 이루어냈다는 사실이 정말 놀랍다. 노력의 끝판왕을 만났다.꾸준하게 노력하다가 재능이 있고, 운도 따르는 천재들을 보며 자괴감이 들 때가 있다. 내 노력은 모두 헛수고 같고, 내가 지금 가는 이 길이 맞는지 고민되고 슬럼프가 찾아온 청춘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자신의 목표로 올라도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여 승승장구하는 그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도 가족이다. 언제나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남편과 사랑스러운 딸, 항상 그리운 친정 식구들과 따뜻한 시집 식구들. 그들이 나의 힘의 원천이다. 항상 그들을 생각하며 나에게 화이팅을 외친다.
사람은 성실함이 중요하다. 무슨 일을 하든 중도포기 하지 않고, 끝끝내 자신의 밭을 꾸준히 일구어 나가는 사람이 승리자라고 생각한다. 나는 뒷심이 부족하여 일을 벌려놓고 항상 그 마무리 매듭을 짓지 못하였었는데, 이번 도서를 읽으며 성실함과 노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새삼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