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단 하나의 시 - 지치고 힘든 당신에게
조서희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육퇴 후 마음정화하는 시간을 갖고 싶었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든 수요일을 준비하는 화요일 저녁 내 스트레스를 개워낼 곳이 필요했다. 책을 읽으며 스트레스를 푸는 나이기에 시집이 읽고 싶어졌다. 졸린 눈을 억지로 치켜뜨며 책장에서 '시'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을 찾았다. 그러나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단 하나의 시'는 시집은 아니고, 시들과 함께 평론가인 저자가 시에 대한 감상평과 사색을 담아놓은 책이었다. 그녀가 선택한 인생시들 중에는 내가 아는 유명한 시들도 있었고, 처음 보는 낯선 시들도 있었다. 그러나 그녀의 해설이 있으니 일반 시집보다 더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다. 그녀의 해설을 듣고 있으면, 예전 고전문학 수업시간에 시풀이를 해주던 선생님들이 떠오른다. 어쨌든 나는 타인의 사색을 듣는 것을 좋아하기에, 재미붙여 읽을 수 있었다. 지치고 힘든 하루를 다 보낸 후, 잠들기 전에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잠에 들면 왠지 달콤하고 깊은 잠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요즘 나의 행복지수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그 이유가 여기 있었다. 낮아진 행복지수를 회복하기위해 행복지수를 높이기위한 일곱가지 방법을 적어두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시를 통해 마음도 다독이고, 저자의 평론을 들으며 유용한 정보도 얻고, 공부도 했다.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극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