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쫌 아는 언니의 임신수다 - 개정판
맘톡 편집팀 엮음 / (주)앤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맘톡이 임신출산정보가 많아서 첫째 임신때부터 도움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다.
임신 출산 필독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정보가 담겨있는 도서이다. 내가 임신했을 때 유튜브,네이버,다음,구글에 검색했던 궁금증들이 이 책 안에 다 있다. 심지어 설명도 인터넷보다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고, 추가정보도 많다. 정말 과장 1도 없이 도움을 많이 받았다. 우리 아이는 지금 16개월임에도 책 안에 나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많았다는 게 더 놀라웠다. 임신과 출산, 육아 정보는 전문가들에게 얻은 것보다 임신출산 선배들에게서 얻은 조언이 도움이 될 때가 많은데, 이 책이 그것을 단면적으로 보여준다. 내가 첫째 임신중이었을 때 이 책을 만났었다면 너무 너무 좋았을 것 같은데, 그때는 몰랐었다는 게 아쉽다.. 그래도 둘째 임신 계획이 있기에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읽어두었다. 아마 둘째 임신 성공하게 되면 그때도 궁금한 게 생길 때마다 계속 펼쳐볼 것 같다.
임신정보와 출산정보와 함께 읽을 수 있는 '언니의 당부', '언니의 경험담' 코너도 정말 알차고 재미있었다.
나도 첫째를 출산하며 이미 '경험자'가 되었다. 허나 경험했던 것들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다른 사람들의 솔직한 경험담을 읽으니 새롭게 느껴졌고, 몇몇 부분은 공감도 되었다.
그렇기에 이 책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을 꼽으라고 하면 '언니의 당부, 경험담'을 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