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당신에게 - 나를 지치고 힘들게 하는 감정에서 탈출하는 법
한창욱 지음 / 정민미디어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불안함, 외로움, 분노, 무기력, 열등감, 우울증 6가지의 부정적인 감정들을 극복하고, 걱정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방법을 이야기해주는 도서이다.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다양한 걱정거리들이 밀려와 골치를 앓았는데, 외부의 환경과 이 상황을 바꿀 수 없다면 나를 바꾸어 편해지겠다라는 마음으로 읽었다. 이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도서일 것이다. 내 안의 나를 변화시켜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 걱정에서 탈출한다.
많은 부정적인 감정들 중에서도 나는 '분노'감정에 주목했다./ 아이를 키우다보면 종종 분노에 휩싸여 감정컨트롤에 실패하곤 한다. 아마 아닌척해도 많은 부모들이 그럴 것이다. 내 자식이기에 화가 나고, 그런 내 모습에 화가 분노를 느끼는 것이라 생각한다. 저자는 나의 분노 감정을 이해하고, 분노패턴을 읽어 분노 감정을 슬기롭게 대처하는 법을 알려준다.
가끔 꼰대들을 보면 자신의 귀는 꽉 막고, 입은 뻥 뚫려 고장난 필터링을 달고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쏟아붓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자신이 듣고 싶은 것만 듣고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는 모습.. 이것이 진정 '어른'의 모습인가? 혹시 나는 꼰대같은 '어른'이 되어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몇몇 떠오르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들의 모습에서 나의 모습을 찾아 보았다. 그리고 얼추 겹치는 모습이 연상될때마다 부끄러워졌다. 나는 절대 저런 '어른'이 되고 싶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