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 인생 살면서.. 어디에선가 한번쯤 들어봤던 좋은말들이 옹기종기 잘 모여있는 책이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뿐만아니라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도 읽었으면 좋겠다싶을 정도로 내용이 알차고, 인간관계나 지금 내가 하고있는일등등.. 현재 내 머릿속에 있던 고민들 그리고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로한 많은 조언들을 얻을 수 있었다. 그 조언들중에는 내가 타인에게 듣고 싶었던 말들도 있었는데, 이 책 덕분에 대리만족 할 수 있었다. 그렇기에 더욱 큰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이라고 자부한다. 가끔 타인에게 나누지 못 할 고민들이 생기면 답답함을 느낀다. 나는 그럴때마다 책을 통해 답을 찾고, 책을 통해 해소를 하고는 하는데, 이번 도서는 나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정말 만족스러웠다.
인스타와 블로그 업뎃용으로 사진을 찍는데 좋은 말들이 너무 많아서, 어느 부분을 찍어야하나 매우 신중하게 고민했다. 하루에 하나씩 찍어서 올려도 심심하지 않을 듯하다.
하루를 시작하며, 하루를 마감하며, 나 자신을 포함하여 사람에게 지쳤을때 읽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신체건강을 위해 각종영양제를 챙겨먹는다. 반면 정신건강은 너덜너덜해져도 그냥 방치해두고 꾹꾹 눌러담는 경향이 있다. 정신건강도 신체건강만큼 중요하다. 정신건강을 회복하고자하는 이들에게 이 도서를 추천하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