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을 아름답게 하는 것들 - 차홍의 뷰티 에세이
차홍 지음 / 시드페이퍼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차홍선생님을 가장 처음 알게 된 것은 '대도서관 잡쇼'에 등장하는 모습을 보고난 후 부터였다.
티비에 출연하는 뷰티업계 사람들의 반짝거리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마치 나와 다른 세상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느낌이 들곤 했었다. 그러나 그녀의 학창시절이 굉장히 힘들었으며, 직업전문학원을 다니며 미용을 시작했다는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나와는 다른 종족같았던 그녀도 같은 인간이 맞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그녀의 글은 재미있고, 잘 읽힌다. 디자이너쌤이 이쁜걸로도 모자라서, 글까지 잘 쓴다니 .. 너무 이기적이다.
어쨌든 이 책에서는 그녀의 인생을 함께 한 다양한 소품들을 볼 수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소품은 '다이어리'이다. 다이어리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나 또한 기록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때문에, 그녀의 다이어리 정리법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땐 집중이 너무 잘 되었다. 또 그녀는 이야기 도중에 자신의 기억에 남는 여러가지 책들을 추천해주는데, 그 부분도 굉장히 인상깊었다. 이유는 당연히 내가 책에 관심이 많기 때문이다. 그녀가 추천해주는 책들 중에 내가 읽어본 책이 없다는 것이 아쉬웠다. 역시 나는 아직 멀었다..
후반부에는 헤어와 두피, 피부등등 '나의 몸 유지하는 방법'들을 설명해주는데, "샵을 자주 다녀라."같은 조언을 해줄 줄 알았는데,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다양한 꿀팁과 상식들을 많이 소개해주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