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w To Live & Work 1 : 마음챙김 - 내 마음의 주인으로 산다는 것 ㅣ How To Live & Work 1
다니엘 골먼 외 지음, 김효원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바쁜 현대인들은 내 한 몸 먹고 살기 힘들어서 정작 내 마음을 케어하지 못 한다. 출산률도 떨어지는 마당에 중장년,청년들의 자살률도 떨어지지 않아 대한민국의 고령화 사회는 더욱 빠르게 진행되어 간다. 이렇게 열심히 사는데, 혹은 이렇게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데, 내 마음은 어디서 자꾸 깨지고 다치는 것인가.. 자꾸 스크래치 나는 나의 마음을 방치하다가는 언젠가 어떤식으로든 큰 화를 입을 것이다. 항상 마음을 정돈하는 시간을 갖는게 좋다. 이 얇은 책을 통해 '마음챙김'에 대해 배우고, 오늘부터는 자투리 시간에라도 나의 마음을 다독이는 시간을 가지기로 다짐하였다. 기존에 다양한 방법으로 마음챙김을 하고 있는 사람들보다는 오히려 마음챙김을 할 여유가 없이 바쁜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저자는 마음챙김의 중요성부터 시작하여 방법, 영향을 보며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요즘 정말 많은 마음챙김도서와 자아성찰에 관한 도서를 읽었는데, 이 책은 그 중에서 단연 가볍고 얇으나,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얇은 책안에 있는 내용이 모두 알짜배기있다.
'마음챙김'의 방법이라고 해서 별 거 대단한 것이 있는 것이 아니다.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어떤 이들은 이것을 '명상'이라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스트레스와 마음 속을 채우고 있는 화와 잡념을 비워내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