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위트리 스토리 - 깨지면서 발로 얻은 시골 펜션의 마케팅 성공기
하대석 지음 / 혜화동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드위트리 펜션의 비하인드를 들으며, 알아가는 마케팅 성공기. 한 때 페북충이었던 나도 본 적이 있는 펜션이었다. 인테리어가 굉장히 특이하고 외국 휴양지 느낌이 나서 봤었는데, 역시 외국의 리조트를 벤치마킹한 것이었다.
얼마 전 가족여행을 위한 숙박업소를 선택하기 위해 하류종일 인터넷과 블로그들을 이잡듯 뒴졌다. 내가 펜션을 계약하기 위해 가장 먼저 본 1순위는 인테리어, 2순위 후기(청결상태, 소음, 거리, 서비스등등) 3순위 가격이었다. 가격이 저렴하고, 인테리어가 낡은 곳은 제일 먼저 제외시킨다. 밤낮없이 힘들게 살아왔는데, 여행이라도 좋은곳으로 편하게 다녀와 푹 쉬고 싶은 마음이기 때문이다. 아마 내 또래 여성들은(남성들도) 대부분 나와 비슷한 생각이지 않을까 싶다. 중요한 것은 고급펜션을 예약하는 주된 타겟층은 20대-30대 여성들라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이를 정확히 간파하고 있었다.
그렇기에 항상 깔끔하고 예쁘고 참신한 리모델링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컨텐츠, 마케팅, 홍보, 플랫폼, 미디어이다. 얼마전까지 유행하던 ‘인생네컷’의 이야기를 하고 싶다. 페북,인스타,블로그 등등 많은 미디어매체들을 통해 빠르게 유행한 사진기이다. SNS에서 홍보하는 게시글들과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한걸음에 달려나갔다. 친구들과 한껏 부푼 기대를 안고 사진을 찍었지만, 기대가 컸던 만큼이나 실망도 컸던 결과물을 보면서 나는 미디어와 마케팅의 힘을 실감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전직 기자였던, 저자는 자신의 부모님이 운영하던 펜션 드위트리 일화를 통해 독자들에게 사업을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당신이 어떤 사업을 준비하고 있든지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 쯤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