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부터 당신까지의 여행 - 김연지 여행산문집
김연지 지음 / 바이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서평이벤트를 기회로 김연지 작가님의 칠필 싸인본을 받게되었다. 글씨도 싸인도 자신만큼이나 귀엽고 사랑스럽다.

이 책은 그녀가 여행을 하며, 만난 사람들과의 일화를 담고있다. 그녀의 사진도 글도, 때때로 등장하는 시도 너무 감성적이고, 노곤노곤해지는 것이 나의 취향을 그대로 저격하였다. 인스타 글귀 업로드용으로 정말 좋을 도서이다. 그녀의 감성을 따라하고 싶지만, 나는 아직 따라할 자신이 없으므로 읽는 것만으로 만족해야겠다. 공감가는 글들이 너무 많아서 읽는 중간에 계속 사진찍느라 바빴다.

자투리 시간에 가볍게 읽으려고 한 여행에세이였는데,가볍게 읽기엔 굉장히 감성적이고, 무드있는 책이다. 정신없는 곳에서 읽으면 이 책의 분위기를 제대로 음미할 수 없을 것 같다. 대신 읽는데 그리 오래걸리진 않을 듯하여 집앞 정자나 카페, 도서관에라도 나가서 (날씨좋을때) 커피하나 마시면서 바짝 집중하여 읽으면 정말 좋을 것이다. 


그녀의 여행이야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자니, 기분이 나른해지고 나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진다.

당분간은 여행할 수 없는 몸이 되었기에, 읽는 것으로 만족하려고 했는데, 기분이 더욱 싱숭생숭해졌다.

혼자 여행길에 나선 그녀가 정말 대단하다. 여자의 몸으로 국내여행을 나서는 것도 무서운 나에겐 엄청난 용기가 필요로 한 일이라.. 그녀의 행동력과 용기를 크게 평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