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마음을 지키는 기술 - 나를 찾는 책 읽기와 세상을 이기는 독서법
이은호 지음 / 밥북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책은 저자의 과거 이야기부터 시작한다. 불우했던 가정과 주변환경, 그로인한 스트레스로 우울증을 겪게 된 저자는 독서를 통해 이 문제을 극복하고 치유했다고 이야기한다. 이후에도 삶을 살아가며, 난관에 봉착할때마다 책읽기를 하며, 이를 해결해나갔다고 한다. 이처럼 저자는 자신이 책을 사랑하게 된 계기, 책을 읽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책을 읽으면 좋은점, 책을 통해 얻은 교훈, 독서 습관들이는 방법, 책을 읽는 방법등등 책에 관하여 자신이 쓸 수 있는 모든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해준다.

나는 임신과 출산으로 일을 쉬면서부터, 책에 의지하기 시작하였다. 독박육아를 하다보니 아이와 단 둘이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사람이 그리울 때마다 책을 들었다. 어딘가 떠나고 싶은 기분이 들 때에도 책을 통해 이를 해소해나갔다. 그러나 독서에 매진하기 시작하니까 책이 부족해지기 시작했다. 많은 양의 책을 주문하는 것도 한계가 있었고, 갓난쟁이를 데리고 도서관에 다니는 것은 나에게는 상상도 할 수없는 일이었다. 그렇게 고민을 하던 중 알게된 것이 서평단 활동이다. 장르불문 다양한 책을 제공 받을 수 있고, 나와 같은 책을 읽은 다른 사람들의 서평도 읽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였다. 저자도 실직을 하고 난 후에 서평이벤트를 활용하여 독서활동을 유지하였다고 한다. 나와 비슷한 사연에 반가운 마음이 들고, 공감도 많이 되었다. 내가 원한다면 어떠한 방법을 써서라도 이를 행할 수 있는 것이다. 취미를 독서라고 말하고 싶은데 책에 다가가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하는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