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 센세의 본격 일본어 스터디 초급 1 - 일본미식회 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시리즈
최유리 지음, 나인완 그림 / 브레인스토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구로센세와 유리링과 함께하는 초급 일본어 배우기! 초급1 일본미식회편이라는 부제목에 걸맞게 마구로센세, 유리링과 함께 다양한 일식을 주문하며 배우는 일본어교재이다. 음식을 먹는 것도 좋아하고, 보는 것도 좋아하는 나에겐 정말 취향저격인 도서였다. 여행을 떠난 우리에게 가장 힘들 때는 배는 고프고 음식은 눈 앞에 있디만 주문을 제대로 못 할때이다.(너무 서럽다.) 그러한 여한(?)을 해결해주기위해 나온 구세주같은 책.. 또한 만화책 형식이기때문에 보는 맛도 있을 뿐더러 지루하지도 않다. 일본어 배우겠다고 얻어온 책인데, 처음 펼쳤을 땐 다양한 일식 공부하느라(일식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주문 꿀팁이 담겨있다) 시간을 다 보냈고 두번째 펼쳐보았을때 드디어 일본어가 보이기 시작했다.


일본어 초급자들을 위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꼼꼼하고, 외우기 쉽게 정리해주었다. (저자의 정성스러운 노력과 배려가 눈에 보여서 감동받았다.) 그러나 나는 음독정도는 따로 마스터 한 후에 이 책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본어를 읽고 쓸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만 이 책의 진정한 묘미를 맛 볼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음독을 마스터 한 후에 다시 한번 더 꺼내볼 예정이다.(음독을 위해 따로 도서를 구입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미 이 도서만으로도 설명이 충분함)
스터디에 관한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중간 중간 읽고 쓰기를 복습시켜주며 독자들의 일본어 마스터를 도와주는 유리링요정님.. 독학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계속 푸시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