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을 생각하는 그대에게 - 이직 설계부터 성공까지
강지은 지음 / 렛츠북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조만간 때려친다.” 몇년의 사회생활을 경험한 내가 자주 하던말이다. 실제로 두어번정도 이직을 경험했다. 일이 나의 적성에 맞지 않아서 이직한 경우도 있었고, 회사의 복지와 처우가 열악해서 이직한 경우도 있었다. 이직을 두고 머리에 쥐가 나도록 갈등을 하지만, 회사와 내가 서로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상태라면 뒤돌아보지 않고 내던질 수 있는 용기도 필요하다.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혹은 아직 일을 구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당신이 이직을 못 하고 망설이는 이유 혹은 당신이 이직을 너무 많이 하는 이유, 당신이 직장을 구하지 못 하는 이유를 이 책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나름대로 고퀄리티의 커리어를 가진 작가 본인이 직접 느끼고 들은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직장인들의 고민을 명쾌하게 이야기해주고 공감해준다. 사회초년생들에겐 인생선배가 남겨주는 이 조언들이 사회로 향한 첫발걸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이 책은 조직과 회사라는 구조를 이해를 시켜주며 나의 관심분야와 나에게 맞는 회사찾기, 구직활동, 다양한 면접팁, 그리고 조직안에서 내 역할 찾기, 프로정신갖기등등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직장을 그만두는 방법과 직장을 구하는 방법, 직장을 유지하는 방법을 모두 담고 있는 직장인의 바이블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