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습관하라 - 최고를 만드는 공식은 사소한 습관에 있다
아이카와 히데키 지음, 최시원 옮김 / 북스고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세다학원을 설립한 아이카와 히데키의 성공한 사람들을 모티브로 한 성공을 위한 자기개발서. 와세다학원은 우리나라의 학원도 아니지만 교육문제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고 있는 한국과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학원이다. 교육에 큰 관심을 두지 않는 나도 알정도로 광고를 통해 소문으로 통해 유명한 일본의 대학입시전문학원.. 그것을 설립해낸 저자는 세계적인 인재들을 지켜보고 그들에게서 비춰지는 공통점을 캐치해내서 이 책으로 풀어내었다.

사실 이 책은 목차만 봐도 책 한권을 다 읽은것이나 마찬가지다. 잘나가는 학원 원장답게 목차 두장에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너무 잘 정리해두었다. 목차를 넘기고 본문으로 들어가면 각 파트별로 자신이 겪은 경험과 저자가 인정하는 인재들의 일담을 예로 들어 왜 그래야하는지 보충설명을 해준다.

좋은 버릇은 습관이라는 단어로 미화되고, 나쁜 버릇은 버릇으로 남는다. 나쁜버릇을 고쳐 좋은습관으로 만들어내는데는 짧게는 1년 길게는 평생이 걸린다.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라는 속담은 괜히 있는 말이 아니다. 저서에서 소개하고 있는 39가지 습관을 모두 내것으로 만드는 것은 아마 어려운 일일것이지만, 하나라도 내것으로 만든다면 그것만으로도 성공으로 가는길목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것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