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5-1 (2017년) - 5~6학년군 수학 1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7년)
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이 지나고 4학년때 부터 우공비에서 우공비자습서로 갈아탔답니다.

4학년 부터는 고학년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점점 과목들이 어려워 지는데다

학교 사물함에 넣어 놓고 가져오지 않는 교과서를 기다리는것 또한 한계가 있거든요.


그래서 교과서도 학습이 가능하고 학교시험 또한 대비가 가능한

우공비자습서를 4학년때 부터 공부하기 시작했답니다.



5학년에 올라가는 2017년도 또한 우공비자습서와 함께 하게 되었지요. ^^v

전과와 문제집이 한권으로 해결이 가능해 제가 특별히 봐주지 않아도 아이가 혼자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고

교과서가 집에 없어도 거뜬히 숙제도 가능하고 예습, 복습이 가능하답니다. ㅎㅎㅎ

 

 

 

 

 

 

 

교과서 속 수학이야기 미리보는 교과학습으로 

각 단원이 들어가기 전 앞으로 배울 단원의 내용의 흐름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답니다.

 

 

 

 

 

 

 

 

 

 

각 단원은 교과서와 익힘책 내용을 함께 구성 했는데요.

교과서 옆 개념탄탄으로 아이들이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고

익힘책 옆에는 익힘책 문제 풀이와 익힘책 확인문제로 다시 한번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소단원이 끝날때 마다 기본평가가 나와 다시한번 확인이 이루어 집니다.

 

 

 

 

 

 

 

 

 

 

 

개념을 익히고 기본평가를 바로 풀다보니 훨씬 더 이해도가 높은것 같더라고요.

개념만 보게 되면 다 아는것 같아도 막상 문제를 풀다보면 모르는 부분이라던가 헷갈리는 부분이 나오기 마련이니까요.

또 어느땐 문제를 풀다가 개념이 더 잘 이해가 될 때도 있고 말이죠. ^^


그동안은 그냥 무심코 풀었던 것들이 하나의 용어가 되어 5학년때 배우게 되니 지레 겁을 먹었던 모양이더라고요. ㅎㅎㅎ

 

 

 

 

 

 

 

 

 

 

각 단원이 끝날때 나오게 되는 단원평가는 학교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문제라고 봐도 된답니다.

앞의 개념을 이해하고 기본평가를 잘 풀었다면 큰 어려움없이 풀어나갈 수 있답니다.

 

요즘은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꼭 보기도 하고 교과서 중심의 문제들을 바탕으로 시험이 진행되다 보니

아이가 4학년때도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직 새학년을 올라가지도 않아 학교에서 단원평가 볼때 풀라고도 할까 싶었지만
아이가 그냥 풀어보겠다고 하며 열심히 풀었답니다.

학교에서 시험볼때는 개념과 틀린문제들만 보고 가도 될 듯 싶네요. ㅎㅎㅎ

 

 

 

 

 

 

 

 

 

 

우공비 자습서 제일 뒷 장엔 수학 핵심콕! 개념콕! 이 있답니다.


작년까지는 없었던 올해 새로 선보이는 코너 인데요.

길찾기 O,X 게임으로 보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수학자습서에 있는 게임이다보니 앞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한 문제들을 통해 길을 찾아야 한다는게 다른점이긴 합니다.


저희 아들은 아직 공부 안한 내용의 질문이 있다고 

일단 공부를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길을 찾아 가겠다고 하네요. ㅎㅎ


아마도 도착지점에 더 빨리 가기 위해 자습서를 더 빨리 풀려고 할 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마지막으로 정답 및 풀이집을 살펴보면 스스로 보고 이해할 수 있을만큼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고

설명에 따라 참고할 만한 내용은 참고 표시를 해 두어 살펴 볼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자습서는 전과와 문제집이 합쳐진 형태라 아이들이 집에서 쉽게 공부할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기초가 되는 교과서를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예습, 복습이 가능한 점도 좋은점이고

무엇보다 문제만 잔뜩 있는 문제집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의 거부감이 적은것도 사실이랍니다. ^^


그래서

이번 1학기도 아이가 우공비자습서와 함께 열심히 공부를 하길 바랄 뿐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