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기적을 부르는 대화법 - 자녀와 함께 행복한 관계를 만드는 소통의 기술
박미자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기적을부르는대화법
#박미자
#북멘토
#협찬도서
#서평단이벤트



'저자 박미자님의 12가지 소통대화법
자녀와 함께 행복한 관계를 만드는
소통의 기술'을 담은 책

상황에 대한 대처법과 충고들이 담긴 실제 사례들이 잘 나타나 있어요. 잘못된 대화ㆍ대처법의 예와 공감하며 소통하는 대화법ㆍ대처법들이 실례로 나타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춘기 청소년기의 뇌는 매우 바쁩니다.ㆍㆍㆍ사춘기 청소년은 어른들의 훈계를 오랫동안 듣고 있는것을 힘들어합니다. 그 효과는 일분이내의 말에서만 효력을 발휘합니다.

사춘기 청소년은 치유력이 높습니다. ㆍㆍ사춘기 청소년이 잘못을 저질러서 부모님에게 거실에서 혼나고 난 후, 곧바로 냉장고 가서 음료수나 간식을 꺼내드는 것도 높은 치유력 때문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런부분에서는 정말 반성을 하지않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이해할 수 있을것같아요.

중국의 철학자 공자는 사춘기의 절정인 15세 시기를 '지학'이라 명명하여 잘 배우는 시기임을 강조하였습니다.
러시아 교육 심리학자 비고츠키는 15세를 지적혁명가라고 부르며 지식과 배움의 전환기라는 사실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에필로그에서 작가는 '사춘기 청소년 부모님께 제안합니다'
하며 글을 마무리하고 있는데요.

태어나서 사춘기 까지 아이는 열살이 넘도록 잘자라 주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아이를 더 많이 믿어 주시고 지금까지 자녀를 잘 키워온 부모 자신도 믿어라고 당부하고있어요.


십대를 둔 엄마로서 이 책은 술술 읽힐 수 밖에 없었는데요
많이 안다고 생각했던 사춘기특성과 대처법들이 특히나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bookmentorbooks__
도서협찬 감사드립니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부모추천도서
#북멘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