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호 - 제26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작(고학년) 창비아동문고 323
채은하 지음, 오승민 그림 / 창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호 #오승민그림 #채은하장편동화
#고학년추천도서
#우책놀
#창비
#함께읽으면같이자랍니다
#우리아이책놀이터
#협찬도서📚 #서평단이벤트



'루호'는 제 26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수상작 입니다.
장편동화로, 초등 고학년 어린이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호랑이 루호와 토끼 달수, 까치 희설, 그리고 삼촌 호랑이 구봉. 이렇게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조합이 재미있고, 흥미로운데요. 소재나 모티브는 아주 한국적이라 스토리가 정겹고 친근한 느낌이 든답니다.

숲속 환경도 열악하고, 호랑이를 잡으려는 사냥꾼들의 활약으로 벼랑끝에 몰린 호랑이들은 사람으로 변신하여 인간들과 함께 살 궁리를 하는데요.

루호도 6학년 여자아이로 변신한 호랑이랍니다. 루호는 까치와 토끼, 자신을 돌보는 호랑이 구봉삼촌이랑 향나무가 있는 집에서 살게 됩니다.

루호가 사는 동네에 새로운 가족이 이사를 오는데요. 사냥꾼 집안에 호랑이를 잡으려 전국을 누비며 평생 사냥꾼으로 사는 강태아저씨와 아이들입니다.
강태아저씨는 사람으로 변신한 호랑이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다며 동네를 어수선하게 만들고, 루호의 가족은 생명의 위협을 느끼게 됩니다.

과연, 구봉ㆍ루호ㆍ달구ㆍ희설은 어떻게 합심하여 위기를 모면하고 안정적인 삶을 살게 될까요?

줄거리가 호랑이이야기라 흥미롭고 새롭지요. 호랑이소재는 어렸을 적부터 동화로 많이 읽었던 나머지 우리 아이들에게 아주 친근한 소재인데요. 그래서 아이들이 몰입하며 읽기에 충분했답니다.


😁 @changbi_jr
감사드립니다

😁도서를 협찬받아,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쓰여진 서평입니다



#루호 #한국적판타지 #좋은어린이책
#장편동화 #우아책 #우책놀
#초등어린이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