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1 - 원시시대로 떠난 체험학습 메모왕 알로와 미스터리 학교 1
앨리스 해밍 지음, 캐스린 더스트 그림, 민지현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모왕알로와미스터리학교
#원시시대로떠난체험학습
#아름다운사람들



"영국 학교 도서관협회 읽기물 선정도서!"
책표지에 쓰인 문구는 이 책이 가진 위대한 힘을 느끼게 해줍니다.
원시 복장을 한 어른과, 아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표정의 재미난 표지는 어떤일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아내는데요.


남자아이 메모왕 알로는 목록을 만들어 정리하는 습관이 있어요. 알로는 퍼플 힐 초등학교 4학년 X반인데요.
x반 아이들이 말을 듣지 않고, 제멋대로여서 가르치기 힘들어서 담임이 자꾸 바뀌었지요.
그러던 중 임시교사 오그가 원시시대 복장으로 나타나게됩니다. 오그선생님은 첫 만남부터 막대기로 리듬을 만들고 아이들과 학교를 돌며 리듬도 타고, 채집활동, 벽화, 움막 짓기 등의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현장학습도 동물원인 공룡 동물원으로 가게 되는데요
아이들이 공룡과 같이 놀고, 오그선생님도 즐기는 즐거운 체험학습은 아이들을 긍정적인 마인드로 한 명한 명 대해주게됩니다.

p153
오그선생님은 우리를 믿어주었다. 선생님이 우리 곁에 없으면 우리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지 모른다
말썽부리고, 말안듣고, 공부못하는 반으로.

정말 와닿았던 문구인데요. 아이들에게 선생님은 정말 중요하지요. 오그선생님 정말 멋졌답니다.

2권은 고대그리스, 3권은 중세시대로 역사 여행 할수 있다는데 기대되네요. 어려운 역사 상식을 학교의 체험학습으로 보여주니 아이들에게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인듯 합니다

@book_cheeee_event감사합니다



#역사상시과독해력을한꺼번에 #앨리스해밍
#북치이벤트 #서평단이벤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어린이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