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몽상가 달리의 녹아내리는 시계 걸작의 탄생 12
박수현 지음 / 국민서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제목:꿈꾸는 몽상가 달리의 녹아내리는 시계
지은이:박수현 글ㆍ그림
출판사:국민서관



국민서관의 걸작의 탄생 시리즈 12번째 이야기
'꿈꾸는 몽상가 달리의 녹아 내리는 시계'가 새로 출간되었어요.
걸작의 탄생시리즈는 화가와 작품들을 담고 있으며,
우리가 몰랐던 화가의 작품 탄생과 관련된 재미난 에피소드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작품들과 작품에 숨겨진 의미와 이야기들도 소개되어 있어 미술관에 다녀온 느낌이 들었답니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싶은 아이들에게 예술적 감각과 예술적 상식을 높일 수 있는 책으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20세기 최고로 별난 화가 살바도르 달리는 종을 흔들며 뉴욕거리를 걸었어요.
"땡땡땡! 이 수염을 봐도 모르겠소? 나 살바도르 달리라고! "

🤖달리는 스페인의 작은바닷가에서 화가의 꿈을 키웠어요. 모래사장에 있는 암석기둥을 보며 상상력을 끊임없이 자극했지요.

🤖달리는 현실을 벗어난 그림을 그려 보았어요. 달리는 꿈의 세계에 빠져들었어요
"나는 항상 같은 침대에서 잠들지만, 매일 다른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는거야"

🤖달리의 관심은 그림뿐만아니라 특이한 영화, 대본도 썼지요. 손에서 개미들이 기어나오고, 사람 입이 머리카락
한움큼으로 변했어요.
"나는 이상하지않아. 단지 평범하지 않을 뿐이지 "

🤖'기억의 지속'은 현실과 환상이 뒤섞인 그림이에요
식탁, 녹아내리는 시계, 모래사장에 뉘어있는 얼굴,
녹아내리는 시계처럼 시간은 흘러가요.

'기억의 지속'의 탄생이야기와 그림에 담긴 의미들은 참 흥미로웠어요. 맨뒤 페이지에서는 달리의 작품들을 수록해놓고 그림에 담긴 의미들을 더자세히 볼 수 있답니다.

@kookminbooks
걸작의 탄생 12번째 이야기에서 만난 달리 이야기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쓰여졌음을 알려드립니다.




#꿈꾸는몽상가달리의녹아내리는시계
#박수현글그림 #국민서관출판사
#협찬도서#걸작의탄생 #걸작의탄생12
#초현실주의왕달리 #살바도르달리
#초등저학년추천도서#유아추천도서
#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 #책읽는아이
#책읽는엄마#신간소개#서평단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