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첨단과학 상식 이야기 맛있는 공부 39
송지혜 지음, 홍나영 그림 / 파란정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제목:초등학생이 딱 알아야할 첨단과학상식 이야기
지은이:송지혜
출판사:파란정원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상식 시리즈>는 교과서 속에 실린 내용을 중심으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과목별 상식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이번에 출간된 책은 맛있는공부39권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첨단과학상식 이야기'입니다.

제1장ㅡ작지만 놀라운 힘을 가진 첨단과학
제2장ㅡ생명을 다루는 첨단과학
제3장ㅡ생활을 바꾸는 첨단과학
제4장ㅡ지구를 살리는 첨단과학

이렇게 4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00가지 첨단과학 주제를 '왜'라는 호기심에서 시작해서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고 있어요.
쉬운 설명과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알려주어 손쉽게 개념과 원리를 익히게 하는 유익한 책이랍니다.
이제 열두살 된 아들은 당연히 재밌게 읽었고, 이제 열살되는 둘째는 그림책과 만화만 좋아하는데 재미있는 질문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그런지, 어느새 이 책을 읽고 있더라구요. 과학하면 딱딱하고 어렵고, 장황하고 길게 이야기하기마련인데 한 가지 질문에 간단한 설명으로 우리 아이들의 집중도도 높일 수 있어 더 오래 기억에 남을 것같아요.

📖나무에서 미래 소재를 만들어낸다고요?
나무의 주성분인 셀룰로스를 나노 수준으로 쪼개면 나노 셀룰로스가 되는데요. 이 성분은 강철만큼 단단하고, 유연하고 가볍고 무엇보다 식물에서 나온 자연재료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해롭지 않아요. 따라서 인공뼈나 피를 멎게하는 지혈제로 개발할 수 있고, 먹는 약이나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에도사용할 수 있지요. 친환경이라 개발할 수 있는 분야는 넓고, 산이 많은 우리나라에서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앞으로 친환경 신소재로 사랑받게 될거랍니다.

📖3D프린팅으로 사람의 장기를 만든다고요?
3D는 얇은 막을 층층이 쌓아 올려서 입체적인 물건을 만드는 기계예요. 3D프린터로 인쇄할수 있는 물건은 많은데요. 신발,컵, 가방같은 생활용품 뿐만아니라 건축물까지 가능하지요.
최근 떠오르는 3D프린터 분야는 바이오프린팅 인데요.프린터로 조직이나 장기를 만들어 인간에게 이식하는 기술이에요. 실제로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사용해 세계각국의 연구팀은 인공심장,인공혈관, 인공피부 등을 만들어 냈어요. 만약 실제 장기처럼 작동하고 사람의 몸에 문제없이 이식할 수 있다면, 수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거예요.

📖에어컨을 입을 수 있다고요?
📖투명망토의 원리는 무엇일까요?
📖로프없이 엘리베이터가 움직인다고요?
📖바닷물을 식수로 바꿀수 있다고요?
📖유전자 조작 모기로 야생모기를 잡는다고요?

이처럼 흥미진진한 질문들이 무려 100가지가 나온답니다.
아이들이 관심있고 재미있어할 질문들이라, 질문만봐도 읽고싶은 충동이 샘솟게 되죠.
과학적인 지식도 높이고, 미래를 지배하게될 첨단 과학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한번 생각해보는 유익한 책이 아닐수 없어요.

파란정원 출판사에서 펴낸 신간
유익하고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첨단과학상식이야기
아주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으며,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쓰여졌음을 알려드립니다.



#초등학생이딱알아야할첨단과학상식이야기#송지혜
#맛있는공부39#파란정원출판사 #협찬도서
#과학이야기#첨단과학#100가지첨단과학이야기
#개념과원리#상식#미래과학세계#질문과답
#호기심자극#초등도서#신간소개
#어린이책추천#초등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책읽는아이#책읽는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