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박쥐 빈센트와 친구들 저학년 씨알문고 1
소냐 카이블링어 지음, 프레데리크 베르트랑 그림, 이기숙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제목:유령 박쥐 빈센트와 친구들
지은이:소냐 카이블링어/이기숙 옮김
출판사:북멘토



북멘토의 저학년 씨알문고 01권으로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추천드려요. 글밥도 좀 있는 편이고, 120 페이지 남짓 넘어가니 두께감도 있지만, 그림과 대화글이 재미있어서 술술 넘어가다보면 의외로 금방 읽는답니다. 아직 그림책을 더 좋아하는 둘째 아홉살이지만, 백페이지 넘는 분량을 거뜬히 읽더라구요. 아이가 그림책에서 글밥 많은 책으로 자연스레 넘어가기에도 참 좋은 책 같아요.
대화글이 재미있게 많다보니

🤩초등2학년 국어 문장부호ㅡ큰따옴표, 작은따옴표에 대해 재밌게 학습하기에도 참 좋은것같아요
🤩인물의 마음을 헤아리며 실감나게 읽어보기

요런부분도 도움이 참 많이 된답니다.


엄마는 유령세계, 아빠는 인간 세계의 사이에서 태어난 박쥐 빈센트. 유령의 집 다락방에 사는 빈센트는 놀 친구가 없는 외톨이였어요.
빈센트의 꿈은 유령 세계로 모험을 떠나 엄마를 찾는것인데, 문앞을 지키고 있는 고양이가 괴롭혀서 힘들었어요.
그래서 고양이를 물리치고 유령세계로 떠날때 도와줄 친구가 꼭 필요했답니다.

혹올빼미를 찾아가 새 친구찾는 방법을 물어보게 되고, 올빼미는 친구를 찾는 그림을 그려 참나무에 붙여주지요.
그러자 새로운 친구 오리, 다람쥐, 기니피그가 차례로 빈센트 다락방으로 오게되는데 과연, 누가 빈센트의 진정한 친구가 될까요?


빈센트의 모습을 통해 친구 사귀는 법, 친구들과 관계 맺는 법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그림책을 정말 좋아하는 아홉살 둘째에게 글밥 많고 두께감 있는 책과의 자연스런만남으로 읽는 즐거움과 성취감도 얻을 수 있었답니다


#유령박쥐빈센트와친구들 #소냐카이블링어 #북멘토
#저학년추천도서 #저학년씨알문고 #어린이책추천
#창작그림책#소중한친구#책소개#책서평
#북스타그랭 #책읽는아이#책읽는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