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 - 아이의 기질, 지능, 습관을 알면 공부의 판도가 바뀐다
권혜연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

아이의 기질과 지능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나는 어떻게 아이의 학습력을 높여줄 수 있을까?

나의 양육 태도는 물론 아이의 학습이나 공부를 바라보던 나의 시각자체도 달라지게 만들어준 책이기에 더욱 이 책은 초등 부모라면 꼭 읽어봐야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초등 공부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초등 공부를 하는 이유가 바로 아이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아이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는 부분이 단지 대학을 잘 보내기 위해서 혹은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라는 단순한 이유가 아니라서 더욱 마음에 든 책이다.

아이의 성장을 바라는 부모라면 단지 아이의 학습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그냥 공부만 해라 나머지는 엄마가 알아서한다 식의 방법은 아니라 생각한다. 아이의 기질에 따라서 우리 아이의 지능을 파악해서 아이를 어떻게 성장으로 이끌어줄 수 있을지 솔루션이 상황마다 자세히 설정되어 있어서 그 부분을 읽어가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책이었다.

자녀의 기질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녀간의 기질 궁합에 대한 부분 역시 내가 아이를 어떻게 이해해야하는지 그리고 나는 왜 이렇게 아이가 이해가 안되고 화가 났는지에 대한 깨달음이 있어 앞으로 나아갈 때 어떻게 이끌어주어야 하는 지 시도해볼 마음을 갖게 했다


 

초등 시기부터 공부 독립을 준비하기 위해서 나는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자가 점검도 하게 된 부분이었고, 특히 어떻게 공부독립을 시킬 수 있는지 접근법이 적혀 있어서 이 부분이 참 좋았다.

나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는 부분에서 내가 생각하는 좋은 부모라는 것에 대한 착각이 있었다는 부분과 학습에 있어서 즐겁게 공부한다는 이상적인 생각은 현실과는 정말 동떨어진 부분이었다는 자각이 들면서 방임이 아닌 제대로 아이를 코칭하면서 키워줘야겠다고 다짐을 하게 된 책이기에 초등 부모라면 초등 아이를 어떻게 학습을 시켜야할지 고민하는 부모라면 꼭 읽어보기를 강추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