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은 내 친구 - 10대를 위한 재미있는 심리학 이야기
문중호 지음 / 유아이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리학은 내 친구

 

 

 

내 안의 심리학, 관계 속의 심리학, 세상을 이해하는 심리학, 성장을 위한 심리학

 

목차만 보더라도 그동안 우리가 기사 속에서 TV 속에서도

 

그리고 이야기하는 중에도 나오는 심리학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적혀있어서

 

저희 6학년 아이가 좋아했어요!

 

 


 

우리는 모두다 방어기제를 가지고 있죠!

우리가 살면서 이런저런 이유로 상처를 받고

그 상처를 최소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하는 행동들이 있죠?

부정, 억압, 합리화, 투사, 승화 등

성숙한 방어기제. 성숙하지 않은 방어기제

우리가 모두 어떤 방어기제를 쓰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아이랑도 그런 마음과 생각을 나눌 수 있었어요


 

방탄소년단 덕분에 아이들이 아는 단어

바로 페르소나

근데 그에 대한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봐야해요!

 

나는 누구인가?

 

진짜 나를 구분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고

내가 어떠한 페르소나를 갖더라도

가면이 벗어졌을 때에도

불안해하지 않고 건강한 나를 가꿔가는게 중요하다는 것!

 

이 페르소나에 대해서는 한참 같이 이야기 했던 부분이었어요!

 

BTS 노래에도 심리학이 있다라는 건

오히려 청소년들이 잘 아는 이야기일 꺼에요~

하지만 심리학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혹은 심리학에서 말하는 효과들을 잘 아는지

이 책을 통해서 살펴볼 수 있어서 이 책은 청소년들에게 강추

그리고 심리학을 잘 모르는 어른이 있다면

이책으로 우리 일상속에서 많이 듣게 되는 심리학 효과나 심리학 용어들을 살펴볼 수 있어서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