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0 : 힘 - 달에서는 왜 가벼워질까?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0
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김인하 외 그림, 강남화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에서는 왜 가벼워질까?

 

 

 

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올림픽 때 보았던 많은 종목들이

 

어떻게 힘을 작용해서

 

기량을 발휘하게 되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요즘 들어 확실히 용어를 정확히 아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하게 되는데

 

용선생 과학교실에서 좋은 점이 바로 이 용어에 대한

 

정의로 매 단원마다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얼마전까지 올림픽을 즐기면서

 

다양한 스포츠를 보고 파워를 어떻게 내는지

 

관심이 많아진 녀석들이라서 그런지

 

이번 편의 책을 더 재밌게 읽었어요!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과 설명들을 통해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내용을 정리하는 첫째는

 

용선생 과학 교실 덕분에 머리 속에 있었던 지식과 살펴보고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도

 

정리하면서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나선애의 정리노트는 특히 아이가 놓치고 있었던 개념들을

 

다시 정리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라서

 

이 점도 너무 좋았어요!

 

 

특히 용선생 과학 카페에 들어있는 내용들은

 

아이들이 더 재밌게 생각하는 질문들이 많아서

 

첫째도 둘째도 특히나 이 과학 카페 코너를 좋아해요

 

 

 

노를 저으며서 앞으로 가는 까닭은

 

역시 우리가 앞서 배웠던 힘의 원리가 적용이 되었기 때문에

 

알 수 있는 현상이었어요!

 

일상에서 궁금했던 이야기들과 현상을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 교실 속에서

 

잘 설명되어 있어서

 

매번 읽으면서 재밌어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