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6 : 소리 - 우주에서는 왜 소리가 안 들릴까?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6
김지현.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김인하.뭉선생.윤효식 그림, 강남화 감수, 이우일 캐 / 사회평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 우주에서는 왜 소리가 안 들릴까?"

 

 

 

왜 이 책을 제일 먼저 골랐냐고 물으니깐

 

확실히 알고 있는 지식이 많아서 라는 아이

 

그래서 비교해보고 싶었대요

 

새롭게 알게 된 부분이 있는지, 그리고 알고 있었던 지식을 반복해서 읽으면서

 

다시 확인하고 싶은 마음!

 


 

교과연계 부분도 확인하고

 

각 단원에서 나오는 키워드들도 다시 살펴볼 수 있어요

 

이 도구들을 제대로 알아야

 

각 단원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으니깐

 

그런 용어 설명도 되는 부분이고, 각 내용에서 어디에 나오는지

 

찾아보면서 집중하고 몰입해서 읽는 효과도 있어서

 

그 점도 좋더라구요!

 


 

소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단원 도입

 

선명한 사진들로 도입이 되는 단원들의 앞면도

 

아이들이 시선을 확~~ 끄는 부분이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은 시각적인 부분에 제일 먼저 반응하잖아요

 

성대의 모습, 소리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전파되는지

 

각 그림으로 설명은 물론

 

핵심에 대한 정리는 저렇게 강조되어 정리되어 있는 면도

 

머리 속에 담기 좋은 구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가 재밌어했던 부분은 이 용선생의 과학 카페 부분이었거든요

 

 

 

이 부분에 재밌는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이 부분을 제일 좋아했어요!

중간 중간 핵심 정리 노트와

 

퀴즈들도 아이가 스스로 정리해가면서

 

집중해서 본 부분인데

 

이런 점도 저는 참 좋더라구요!

 

 

 

워크북이 그대로 책 내용 속에 들어가져있는 느낌이었어요!

꼼꼼히 읽어보면서 혼자서 정리해보는 시간

 

좀처럼 사진찍기 어려운데 다행히 요즘 엄마가 집에서 일을 하다보니

 

요런 장면을 포착해서 너무 좋았네요^^


초등 중학년부터 고학년, 교과 연계 단원들이 적혀 있고
중등 과학 과정까지 연계되어 있어서 아이랑 아는 것, 새롭게 알게 된 것, 잘못 알아던 부분까지 목차에 흐름에 맞춰서 정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