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과학 3-1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 3학년이 돼서 처음 과학을 배우는 아이에게 추천하는 탐깨비 과학 3-1

확실히 문제수도 적고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과목이 재밌다고 해요!

 


 

비주얼씽킹은 정보와 생각을 이미지로 빠르고

간단하게 표현하는 방법이고

이 문제집의 형식이 그렇게 그림으로 개념을 인지하도록 되어 있어서

초등 3학년 과학을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예상한다는 말이 참 어렵잖아요!

근데 그림으로 보면서 경험을 통해서 알게 되는 것

그리고 규칙을 통해서 예상해본다는 말의 의미를 알게 해줘서

이미지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그림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할 수 있었어요!

 

확인문제들을 통해서 배웠던 부분을 얼마큼 이해하고 있는지 점갬해보는데

문제가 그리 어렵지 않아서 좋아했어요!

 


 

특히 우리 주변에 어떤 물질로 되어 있는지는

관찰해보고

다양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라서 재밌어했어요

 

근데 하나의 물질보다 우리가 일상에서 보는 다양한 물체들은

물질이 여러개로 되어 있잖아요~

이번에 공부를 하면서 그런 부분을 아이랑 얘기나눴어요!

 


 

단원 마무리로 문제를 풀어가면서

이 단원을 잘 이해했는지 체크하고 점검해보면서

학교 진도에 맞게 풀어가는 탐깨비!!

 

과학이 처음인 아이라면, 특히 사회과목도 너무 좋은 탐깨비!!!

비주얼씽킹으로 아이들에게 오래 기억하고

개념을 이해하는 학습법이라서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