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교사의 진로코칭 마인드셋
김미숙 지음 / 더블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교사란 어떤 사람일까?

 

아이가 온전한 어른으로 자랄 때까지  좋은 어른의 도움이 없이는 어렵기에

늘 가까이에 있는 의미있는 어른 부모입장에서도 아이를 가르치는 교사의 입장에서도

 

이 책을 읽어보는 건 참 도움이 됐어요!

 

 

진로 코칭이라는 게 어떤 것인지 부모의 마인드, 교사의 마인드

 

그리고 진로 조력을 위해서 어떤 상담, 코칭을 해야하는지 진로 유형별 상담 가이드까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저는 진로를 공부하고 있는 강사로서도 또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삼형제맘으로써도 너무 도움이 된 책이었어요
 

 


 

아이에게 부모란 사람은 중요한 타인이라고 표현한 문장도  참 와닿는 문제였어요

 

부모의 절대적인 도움으로 아이는 성장해나가고 있고

 

부모의 태도, 사고방식, 가치관, 예의범절을 통해서

 

아이는 배우고 자라게 되기에 부모의 영향은 그만큼 크다는 것!

 

 

 

또 한번 부모로서 책임을 느끼는 부분이었어요!

 

중요한 타인일 수 밖에 없는 부모는 자식을 절대 포기하지 말고

 

믿어야한다는 점 그리고 아이를 기다려줘야하는 점!

 

 

 

특히 아이의 진로에 있어서 진학 관련 사이트도 도움이 됐어요

 

아이에게 직접 찾아보라고 하고 싶었거든요!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진학을 위해서 미리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야말로

 

내적 동기를 향상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도

 

같이 들어서  이 부분 표시해뒀어요

진로관련, 직업 체험 관련 사이트는 미리 체크해서 아이랑 같이 들어가보면 너무 좋아요

 

 

 

진로코칭에서 Holland 검사는 너무 유명해서 알고 있었는데

 

각 유형별로 어떻게 진로상담을 접근하게 좋은지 적혀 있는 점도 재밌었어요

 

 

 

홀랜드 검사에서 보이는 현실형, 실재형, 탐구형, 예술형 등

 

각 유형들의 성격 특성은 물론 진로 관련 특성

 

그리고 상담을 할 때의 가이드까지 나와있었고

 

교사가 이 Holland 검사를 했을 때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부분은  특히 제게 너무 도움이 됐던 부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