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5-2 (2020년) - 개정 교육과정 반영 초등 디딤돌 수학 (2020년)
천병수 외 지음 / 디딤돌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초등 수학 문제집

디딤돌 초등 수학 라인이 정말 탄탄한 이유는

기본, 원리, 유형, 기본+유형, 기본+응용, 응용에 걸쳐

아이 수준에 맞춰서 첫 교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초등 수학 문제집 기본은

처음 만화로 개념을 잡아주고

단원에 대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줘요

 

 

 

개념 박스 속에서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가기 때문에

확실히 기본+응용을 풀때보다

아주 자신만만하게 문제를 풀었어요!

 

결과도 좋으니

개념을 제대로 인지할 수 있는 게

기본+응용보다 훨씬 좋아요!

 

자기가 수학을 잘한다고 생각해야

능률이 오르는 게 맞아요.

제가 아이를 어려운 수준으로

기본이랑 개념도 안되어 있는 아이를

아이가 똑똑하다면서

다 뛰어넘을 수 알았던 거죠`

 

그래서 이제는 그렇게 안해요

아이가 기본부터 탄탄하게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스스로 잘한다고 도전을 하고

응용과 심화로 갈 수 있게!

 

기본을 선택한게 참 잘한 듯 해요!

 

 

개념을 인지하고 난 후

기본 문제로 다시 한번 헷갈리는 개념이 있는지

살펴보고 확인하는 부분까지

순탄하게 갈 수 있었어요!

기본 개념을 확실히 다지고 나니

개념을 물어보면 입으로 설명을 줄줄 말하게도 가능해서

저는 참 좋았어요

 

 

실력 문제까지 탄탄하게!!

 

실력문제를 통해서 문제를 제대로 읽는 것을

다시 점검하고 있어요

전에 어려운 문제들이 나오면

문제를 제대로 읽을 생각도 안하고 그냥 못해

그랬거든요!

이제는 문제 수준이 조금만 생각하면

답이 나오니깐 다시 제대로 읽어보고 도전해보는 게 참 좋네요!

 

 

 

한두개 틀린 문제들이 있어서

다시 풀어보라고 하니

어떤 개념이 잘 이해가 안됐었는지

그리고 아까는 그 생각이 왜 안됐는지

스스로 다시 생각하며 풀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