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꽉 잡는 한자 어휘 365 - EBS 대표 국어 강사 강용철 선생님의
강용철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학창시절부터 한자와 한문 수업을 좋아했다. 드물다고 하더라. 하지만 난 좋았다.

그리고 여전히 잘 사용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한자는 뗄 수 없다. 


한자를 알면 단어의 뜻을 파악하기가 더 쉽고 뜻을 정확하게 파악하면 문장과 문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다. 뻔한 말이지만 살아가며 깨달은 경험이다. 


그러니 365개의 한자 어휘를 1년 동안 알아갈 수 있는 이 책이 내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깔끔한 표지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스타강사라는 지은이의 얼굴이 딱!!! 나와있는 것이 불만이지만 커버를 씌우면 될 일이다.



'들어가는 말'에 이어 초급 중급 고급의 세가지로 분류되어 365개의 한자 어휘가 등장한다.

수록하고 있는 단어 하나하나가 줄지어 있기에 '색인'의 기능도 하고 있는 듯 하다.



매우 빼곡하다. 더불어 강조하고 있는 느낌이다. 

'매일 하나씩만 하면 1년에 365개 어휘 다 알 수 있다!!' 라고. 그러니 보라고 말이다.



차례 페이지가 끝나면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도 간결하게 설명되어 있다.

추등 고학년에서 중학교 진학을 앞둔 아이에게도, 함께 공부하려는 부모에게도, 자신의 어휘 능력을 키우고픈 누구나에게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책으로 보여진다.



한눈에 보이는 관련어 부분도 유용하다.

생활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단어를 보다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기에도 좋겠다.

간단한 예문으로 상황에 따라 사용되는 것도 확인해볼 수 있다.




나의 어휘 수준을 탄탄하게 다듬어가면서 매일 하나씩 쌓아가는 느낌으로 1년을 채우는 것을 도전해보면 어떨까.





#문해력 #한자어휘 #학습 # 문해력잡는한자어휘36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