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 - 원어민 MP3 제공
황미진 지음 / 넥서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부터 일본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에 궁금한 책의 서평 모집의 기회를 잡았다.


한손에 딱 잡히는 크기의 책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꺼내어 볼 수 있을 책이다. 20 cm도 안된다. 

책을 이용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고 여행이라도 떠나고픈 마음이 담겨있는 느낌이다.

 
전 페이지가 컬러로 인쇄되어 있으며 실제 음식의 사진들이 그대로 실려있다.


 중간중간 수록된 음식들을 주문하거나 그에 대한 회화도 있고 
책의 마무리 부분에서는 기본 회화와 단어를 별도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메유 추천과 추천의 이유를 설명하고 음식의 종류, 재료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다.
설명의 글씨는 크지 않지만 일본어 메뉴의 표기는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다. 간단한 발음도 한글로 적혀있다.
알고 있는 음식부터 새로운 음식들까지 상당히 많고 다양한 메뉴들을 책을 통해 겪어보는 듯 하다.


생각보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많다. 돼지고기의 부위별 명칭이라니!! 새롭다.





장소와 상황과 내가 원하는 주문을 하고자 할 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판단되는 부분이다.
물론 통역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다. 
하지만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현지에서 대화를 시도하는 데에도 큰 의미가 부여된다. 분명 도움이 될 책이다.

특히 원어민의 음성을 들으며 발음을 익힐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더더욱 쓰임있게 살펴볼 수 있다.
책을 통해 메뉴판을 읽어보는 것 만으로도 기대되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