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꽃 수채화 수업 - 초보자도 쉽게 완성하는 꽃 그리기
김소라 지음 / 아이콘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힐링컬러링 카페 내 서평단으로 선택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꽃에게서 받는 위로는 내게 늘 옳다

이 책은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던 어느날 일상에 찌든 나를 어루만지듯 찾아온 책이다.

 

 

우리가 머무르는 사계절에서 쉽게 볼 수도 있지만 찾아야만 볼 수 있는 꽃들이 책 안에 담겨있고 그 꽃을 직접 그려볼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다.

 

다양한 책과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작가의 책으로 계절에 따라 접할 수 있는 꽃들을 그려가 보자.

 

다양한 준비물과 준비하는 방법 및 요령이 실려있다. 어떤 물감을 사용하고 어떤 종이를 준비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준비물이 갖춰졌다면 이제 손 풀기 시작이다. 필요한 기법을 가볍게 설명하고 있다.

자세한 설명과 공부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시작하기 전에 수채화 기법에 대한 입문서 등을 먼저 접해보기를 권한다. 

  

 

계절에 대한 짧은 이야기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꽃을 소개하고 있다.




각각의 꽃을 그리는데에 사용한 색상과 붓이 기록되어있고 스테치하는 순서나 방법은 따로 적혀있지 않다. 완성된 그림을 보고 직접 그리는 방법뿐이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다.


책의 마지막 부분까지 채색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단계별로 친절한 설명이 빼곡하다.

 

이제 내 차례이다. 그린다. 어떻게든 그려본다. 똑같을 수는 없으니 비슷하게 간다.

스케치만 완성되면 그 다음은 책만 따라가면 완성이다.





 

봄, 가을 꽃 중 두 장의 그림을 완성하고 아쉬움에 다가오는 겨울을 위한 겨울 꽃까지 그려보았다. 동일한 색상의 물감이 없는 색은 가지고 있는 물감으로 대체하여 사용했다.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도전해보고픈 책이다.

그렇게 네번째 그림을 시작하며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