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봤자 개구리
장현정 지음 / 모래알(키다리)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래봤자 개구리>

장현정 글, 그림

모래알 | 2020130

280*249 / 52


[, 그림 : 장현정]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그 감정을 고스란히 그림으로 담아 내는 작업을 좋아합니다. 단단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작아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작은 것들을 보면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한편으로는 다행입니다. 이 길의 끝에 무엇이 있을지, 오늘도 흔들리며 길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래봤자 개구리는 쓰고 그린 두 번째 그림책입니다. 첫 책으로 이 있습니다.

 

독특한 표지에..아이들이 무슨 책인가 호기심을 갖고 보았어요

개구리 모양의 책 커버~~ 그 안에 올망조망 모인...

개구리 알을 직접 본 엄마와 개구리 알을 사진으로 본 아이들과 느낌이

확 다르네요

투명하고 긴 막안에 까맣게 올말졸망 있는 개구리 알

여자 애들이라 징그러워~~~~

엄마는 손바닥에 청개구리도 올려보고 놀았는데

공감대가 전혀 생기지 않았어요

 

자신이 무엇이 될지 뭔지 모르는 올망졸망한 개구리 알

개구리의 한 살이를 알기에

올챙이가 되고 개구리가 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근데... 이렇게 보니 꽃같기도 하고 나비 같기도하고

무엇이 될지 모르는 개구리 알의 모습을 나타내는 것 같네요

 

올챙기가 되고 꼬리를 흔들다...야홋!!!

폴짝 날아오릅니다~~ 개굴개굴

나는 개구리!!!”

 

하지만 기쁨도 잠시....

그래 봤자 개구리~~”

하며 큰 부리의 두루미,,족제비

주위에 위험한게 너무 많아요

 

그렇게 위험을 피해 어둠 속으로 숨은 개구리

 

측흑 같은 어둠속에서 눈만 남았는데~~~

개구리는 개구리다!!!

개굴개굴개굴개굴~~~~

 

작은 몸에서 다부진 외침으로

개구리임을 자신있게 외치는

나는 개구리다!!!

두려움을 이겨내겠다고 다부지게 외치는 것 같았어요

 

우리가 느끼는 절망의 늪에서 허우적 거리지 않고

자신을 인정하고 다부지고 큰소리로

그래 나 개구리다!!! 외치는 용기에

나 자신을 뒤돌아 보게 되네요

 

아이들도 같이 읽었지만 철학적인 뜻은 이해하는건 무리인가봐요

개구리 알은 개구리가 된다로 끝났다는게 아쉽네요

시간이 좀 지난후에 읽어보면 또 다른 느낌으로 이해 할 수 있겠죠

봄이 온 이 계절에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기다리며~~

다부지게 크게 외쳐 봅니다 

나는 000이다!!!  




​​#모래알#추천도서#추천그림책#그래봤자개구리#허니에듀서평단#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