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갑자기 보고 싶어

기무라 유이치 글/

다케우치 츠우가 그림/ 한귀숙 옮김

키위북스 | 2019510일 출간

 

갑자기 보고 싶어 제목만 보고도....

누군가 갑자기 보고 싶어~~ 전화를 걸고 싶어지네요

친정 엄마도 보고 싶고... 친구도 보고 싶고

 

서평도서를 받은날.... 개봉한 아이가...표지의 주인공을 보며

고양이??? 호랑이???

표지 주인공의 정체성을 몰라 한참을 들여보았어요

그래서인지 표지 주인공이 누구인지 알고 싶은 마음에 책을 펼쳐보는 막내!!

~~ 항 살쾡이였구나....근데

난 아직도 호랑이나 고양이로 보이는데.....

아니야...무늬가 달라...얼룩무늬가 물론....

고양이과라...비슷비슷해 보이긴하다

한참을 봐도 구분이 되지 않는것 같아서

사진을 찾아보고 비교도 해봤네요

그림속 살쾡이는 정면 모습으로 보면 호랑이...고양이처럼 보이니...

그렇지만 뒷태를 보면...모늬가 달라도 다르다는 말씀!!!

뒷모습의 무늬를 보니~ 살쾡이가 맞네요

 

   

 

 

살쾡이 큰 눈망울 가득 어른거리는 두 마리의 다른 살쾡이 그림자~~

??????

가족이 기다리는 집으로 가며

아들이 떠올라 흐믓하게 웃으며 가고 있는 살쾡이(살쾡이라고 하지 않았으면 호랑이나 고양이로 생각할 것 같다)

작은 새끼 쥐를 만났는데~

 

 

 

 

입맛을 다시고 있는 살쾡이가 무섭지 않는지 기세 좋게 소리치네요

무얼 믿고 그러는지~~

"우리 아빠가 널 용서하지 않을걸

얕잡아 보는 살쾡이에게

자기 아빠는 자신을 위해 뭐든지 해줄꺼라는 당차게 말하는 새끼쥐~~

 

   

그 뒤에 비실한 작은 나뭇가지를 손에 쥐고 아빠쥐가 나타났네요

새끼 쥐에게 최고의 아빠를 만들어주는 살쾡이의 반전

아빠를 자랑스러워 하는 새끼쥐의 모습을 보면서

더욱 더 자신의 아들이 갑자기 보고싶어 발걸음이 빨라지네요...

, 갑자기 보고 싶어

나도 우리 아들 보러 얼른 가야지!

 

, 갑자기 보고 싶어~~~

두 아빠의 마음을 잔잔하게 알 수 있는 그림책이였어요

항상 휴무일 때 짖꿎은 장난으로 세 아이를 울리는 아빠지만

아빠 쥐, 살쾡이 아빠와 같은 마음이라는 걸 우리 아이들도 알겠죠

 

 

   

 

 

작가님이...여러번 들어도...일본사람이라 익숙하지 않았지만

<폭풍우 치는 밤> 그림책을 읽어본 사람이면~~

!! 그 작가님이구나 하시면서 보게 될꺼예요....

기무라 유이치 작가님

수순한 마음의 반전을 그림책이나 만화 원작에 담아놓으셨기에....

그 뒷이야기가 너무 궁금하게 만드시는 내용이라 다른 작품도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우리나라에서 출판된 작품으로는 아기 놀이책시리즈(10)를 비롯하여 치카치카 이를 닦아요, 폭풍우 치는 밤에, 늑대의 돼지꿈, 행복한 거짓말, 초식사자 라이언맨, 승냥이 구의 부끄러운 비밀등이 있는데 특히 늑대의 돼지꿈,초식사자 라이언맨책이 읽고 싶어지네요... 또 어떤 반전이 숨어있을지 궁금해져서요

  

 

 

 

#키위북스 #기무라유이치 #갑자기보고싶어#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