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지구인 -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가 들려주는 지구의 비밀
마크 테어 호어스트 지음, 웬디 판더스 그림, 김완균 옮김 / 길벗어린이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안녕! 지구인>

마크 테어 호어스트 글/

웬디 판더스 그림/김완균 역
길벗어린이 | 2019년 01월

 

 

 

먼 행성에서 온 뚜띠삐루 박사~

고장난 우주선 때문에 지구에 불시착을 했다...

지구에 반해서 탐험을 했다네요

<안녕! 지구인>은 전지적 외계인시점이라는 큰 아이 말...

전지적 참견시점의 열혈 시청자 아빠의 영향을 받았나봐요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가 들려주는 지구의 비밀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의 편지를 읽으며

옆에 숨어 있는 외계어를 찾아보라는 막내~~

페이지를 돌렸다 들었다

무슨 글자가 있을까 찾아봤어요

신체 검사할때 색인색맹 검사를 하는것 처럼 한참을 들여다 보았네요

무언가 숨어있을꺼라는 기대로 뚫어지게 봤다는 사실!!

한참을 봤는데 보이는건 없는데~ 너 엄마 놀렸지?? 하고 막내에게 말했더니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가 숨겨놓았다며 막내가 너스레를 떨며 편지를 읽어주더라구요

 

 

 

    

 

주 어딘가에서부터 시작하는 지구 탐험이야기

먼지로부터 시작된 림으로 배우는 지구의 역사

빵으로 비교해 보는 행성의 크기~~

피자와 빵으로 행성의 크기 비교를 한 것을 보면서....태양으로 표현할게 없냐고....피자가 제일 큰건가??? 행성으로 비교할게 없는지 생각하고 생각하고 생각해봐도 생각이 안난다네요

천왕성의 빵을 보며 단팥빵이다 모닝빵이다...

엄마와 아이가 옥신각신....

 

지구가 살기 좋은 이유에서.... 행성의 온보 비교도...

이해가 쉽게.. 표현되어 있었다며...

왜 금성,지구,화성을 반 잘라놓았냐는 막내~ 질문

금성, 화성, 지구.... 죽이나 국을 담아 놓은 것 같은데

왜 이렇게 표현했어요??

위에 골디락스 동화에서 이야기로 금성/ 화성/ 지구중에서 인간이 살기 딱 좋은곳이 지구라는걸 구체적으로 표현해준 것 같은데~~

 

 

    

 

서울이 9시일때 다른 도시의 시간은???

많은 시계속에서 같은 시간을 누가누가 먼저 찾는지??

눈 크게 뜨고 찾기 시합을 했죠~~알면서 모르는 척 져주긴 했지만

게임도 하며 책을 보니 재밌게 집중하는 막내였어요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전에 오랜만에 누워서 책 읽기....건조해서

글밥이 많다보니 목이 칼칼해지긴 했는데.... 누워서 엄마와 함께 읽는 재미에 잘 생각을 하지 않더라구요 잘때는 지구 탐사를 꿈 속에서 한다며

베개에 아래에 넣고 자기도 했어요~ 행성의 순서를 여러번 반복하면서 읽고 또 읽으며 자는 동안 머릿속에 저장 될꺼라네요

그 다음날....행성 순서를 외우며 자는동안 머리 속에 쏙쏙 들어왔다고

하는 막내~~ ㅍㅎㅎ

과학책은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편집구성도 다양한 방법으로 되어 있고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동화 이야기도 하면서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지구를 알아 갈 수 있게 만들어 주는거 같다네요

큰 아이도 서평을 도와준다고 했는데 책을 읽으며

도움이 된 부분이 무엇인지 정리해달라고 하자....

반정도 밖에 읽지 못해서 곤란하다는데

책 내용을 정리하는게 아니라...반정도 읽었다면서

 

    

 

딱딱하게 개념이나 이론정리된 책보다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 입장에서 설명해주는 전지적 외계인 참견 시점의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해가 잘되고 좋았다 그 안에 과학적인 지식이 가득있고 그 외의 사진과 정보가 많이 담겨져 있는 책이라고... 북클럽 책도 읽어야 하지만 <안녕!지구인>도 재밌어서 북클럽 책과 함께 틈틈히 읽고 있답니다

 

외계인 뚜띠삐루 박사가 들려주는 지구의 비밀 덕분에 세아이들과 자기전에 누워서 책도 읽고 지구 탐험을 할 수 있었어요 중간중간에 멋진 풍경을 담고 있는 사진으로 눈 호강도 되고...그림으로 설명을 보충해주어 아이들의 이해력에 도움도 주는 부분이 많아서 지구과학 부분의 참고도서로 좋을 듯하네요

아이들도 오랫만에 엄마가 책을 읽어주니 즐거웠다네요

 

 

 

#길벗어린이 #안녕!_지구인 #초등과학추천도서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