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주룩주룩 미래그림책 146
다시마 세이조 지음, 김수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가 주룩주룩>
다시마 세이조 글. 그림
미래아이 | 2019년 1월 30일 출간

이름 때문에 놀림 받아본 사람중의 1인이라
이름으로 놀리는걸 제일 싫어 하는데
작가님 이름으로 장난하거나 놀리면 안된다고 하면서도
작가님 이름이 독특해서 잊을 수가 없을것 같아요
작가님 이름이 다시마 세이조!!
제일 먼저 다시마....미역도 생각 나고...
국물 우릴 때 빠지면 서운한 다시마~ㅋㅋ
그리고 타지마!! 세워줘~~ 라고 생각되네요~ㅎㅎ
작가님 이름때문에 한번 더 웃네요
독특한 이름도 독특하지만 그림동화 책의 그림도 독특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무엇으로 그린 것 같아??
어떻게 그린걸까???
엄마는 혹 다시마 세이조 선생님이 손가락에 물감을 묻혀 그린 것
같다고 했는데 엄마의 관찰력이 부족하다면서
아이들이 입을 모아 붓으로 그린것야....
음~~ 그리고 물감을 덧칠하신 것 같아
이 색이 마른후에 다른 색을~ 숨어있는 색이 보인다며
표지속 두 아이가 연잎을 타고 어떤 모험을 할 것 같기도 하고...

 



 

주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
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룩 주룩주룩

속표지에 가득 주룩주룩을 눈으로 읽기만 했는데
왠지 미세먼지가 가득한 하늘에 비가 올 것 같은
주문처럼 느껴지네요

다시마 세이조 작가님께서 한국어판 <비가 주룩주룩>을
출간 하시면서 한자 한자 직접 쓰신 글씨라고 하시니
주술의 힘이 강해서 왠지 눈으로 주룩주룩만 읽어도..
시원하게 비가 올 것 같아요

외출하는 엄마.... 금비와 은비가 집을 지켜야 하는데
밖에서 놀지말라는 엄마의 당부...
나가 놀고 싶어도 비가 주룩주룩

 

 

 

 

금비와 은비의 집은 숲과 밭, 연못이 있나봐요....
울타리 너머로 초록 머위 잎을 쓰고 온 개구리를 뒤로
올챙이~ 달팽이~ 언젠가 풀어준 메기~
물고기가 밖에서 같이 놀자고 하는데~~
엄마와 한 약속을 잊지 않았어요
어느 순간 밖에 숲속, 연못, 강물 친구들이
금비와 은비랑 놀고 싶은지...
여기저기서 친구들이 나타나서
대나무 잎으로 친구들이 탈 배를 만들어요
1개,2개,3개가 아닌 3785개나~~@.@

 

 


 

 

그러고보니 아이들과 비행기,별,학,장미...는 접어봤지만
종이배는 접이 본적이 없네요~ 왜 접어본적이 없지??
그래서 집에 초등학교 입학때 너무 많이 사놓은 색종이로...
배접기를 했지요~~
비가 그치고 햇님이 그리고 엄마 목소리가 들려왔어요~~


 


 

생각하다보니... 배접기를 했었네요
그냥 배접기가 아닌 쌍배와 보물선을 접어 보았는데
쉽게 접을 수 있는 배접기는 해본적이 없었다는 애들~~
왜 그랬지?? 예전에 학 접어 선물할 때 거북이, 배도 있었는데
왜 잊었는지 모르겠네요


 

 

금비와 은비가 숲속 친구들 처럼 놀았던 추억이 생각났어요
오빠 꽁무니를 따라다니면서 비가 주룩주룩 내리던
어느날... 학교 운동장 모래사장에 물이 고여 있는곳에서
금비와 은비처럼 놀았거든요~~
그 땐 하늘을 향해 입을 크게 벌려 비를 받아 먹겠다고 하고
눈도 먹겠다며 오빠랑 운동장과 뒷산을 뛰어 놀았는데..
놀땐 참 좋았죠
비에 젖어 물에 빠진 생쥐꼴이 된...
오빠와 전 집에 가서 엄마한테 무지 혼났어요
금비와 은비처럼 종이접기 하면서 놀았으면 혼나지 않았고
맛난 것을 먹었겠죠??
금비와 은비 남매 모습을 보며 친정오빠와의 추억소환!!!

애들이 어렸을땐 독박 육아라 셋을 모두 데리고 다니다
요즘은 많이 성장도 했고 셋중 아프거나 볼일이 있으면
그 아이만 데리고 나가고 두 녀석을 두고
외출할때가 종종 있는데~~
해가 떨어지면
엄마 어디냐?? 언제쯤 오냐?? 전화가~~
무서워서 그러니?? 했더니
엄마가 걱정이 된다나봐요~~ ㅎㅎ
엄마가 걱정이 되는게 맞니??? 배고픈건 아니고???
곧 집에 도착하니...조금만 기다려!!!

앞으로 금비와 은비처럼.... 종이접기 하면서 기다리라고 할까봐요
그러면 시간 가는줄 모르겠죠



#미래아이 #비가주룩주룩 #다시마세이조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