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 7 - 청동 관의 붉은 망령 미스터리 추리동화
레온 이미지 지음,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찰리9청동관의 붉은 망령>

레온 이미지 글그림/김진아 역

밝은미래 | 201811월

 

 

두근두근~

설레이게 하는 찰리9세 추리동화 7!!! <청동관의 붉은 망령>

찰리 9세를 한 권이라도 읽어보았다면 자동으로 두근거림이

생긴다는.... 그 만큼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떄문에

 

두근두근~

심장이 쫄깃하게 만드는 무서운 추리동화

이번에 허니에듀 서평 이밴트에서 무섭다!! 라는 예고에

안무서울 것 같다고 생각한 1~ 무섭지 않을 줄 알았다

 

    

 

 

그 이유는 그동안 만나온 <찰리 9> 표지에서 7권이 그렇게 무서워 보이지 않았다... 건물앞에 서 도도에게 무언가를 권하는 노파(할머니)가 무섭지 않았고 바닥에 붉은 실~~ 저건 뭐지?? 붉은 실이라고 생각했기에

다른 편보다 무서워 보이지 않았다

그런데~~ 표지를 넘기고 만나본 들어가는 글 탄식의 다리

탄식교의 그림은 저절로 오싹하게 만들었다

색이 있는 표지 보다 흑백이라서 오싹했을까?

탄식교 위에 지팡이와 단지를 들고 있는 노파(할머니) 앞 표지는 웃는 것

처럼 보였는데~

들어가는 글에서는..... 눈주위에 눈동자가 안보인다!!

그리고 긴 줄 같은건 뭐야??

지렁이 같은데 왠지 딱봐도 안좋은 것 같다....앞 표지의 붉은 실은 가느다랗기에 위협적이지 않았는데 뱀정도의 크기에 노파(할머니)가 서 있는 곳을 빽뺵하게 덮치고 있고

노파가 하는 말이리와서 따뜻한 국을 마시렴~~ 흐흐~흐흐~”

국을 마셨다가는 큰일이 벌어질 것 같다는~ㅡ.ㅡ;;

 

 

 

찰리9세에게 온 거스의 초대장최고급 주택단지 한정추월에서 살고 있는

거스가 찰리와 도도의 친구들을 초대했다

이번에 내키지 않은 도도의 활약이 없을꺼라고 생각했는데

도도의 넘치는 호기심 때문에 도도가 위험하게된다~~

붉은 실 같은 지렁이의 공격!! 지렁이라고 했는데 여기서는 지렁이가 아닌

 수묘홍랑거머리였다는~ !! 지렁이도 싫지만 거머리도 싫은데...

여기선 이상한 사람들 몸을 감싸고 찰리와 도도,친구들을 공격하는게

거머리라니~~ 너무 싫다 꿈틀꿈틀 거린며 피를 빠는 것들이라니

거스도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거스의 부모도 이상하다...

의심스러운데??? 그리고 집사 할아버지도 누가 이 미스터리의 범인일까???

할 때 만나는 미스터리 퀴즈!!!

상중하의 미스터리 퀴즈중 하는 자신있게 풀었는데...

상과 중의 퀴즈는 지금까지 찰리 9세의 미스터리 퀴즈중...

7권이 제일 어려운 것 같다... 

 

 

 

 

한정추월에 사는 부자들과 그 안에 불행하게 된 판자와 판이가족!!!

수묘효랑을 뒤집어 쓴 사람을 피해 들어간 낡고 오래된 건물에서

만나게 된 판자!!! 도도와 찰리는 판자와 함께 미스터리를 풀어가는데

판자의 가족의 불행과 아주 추악한 어른들의 실체와 가까이 다가간다~~

어른들의 탐욕으로 행복한 판자와 판이의 가족이 불행하게 만들었다는 것이

안타깝지만 판자를 생각하는 판이의 마음이 감동적이다

 

찰리의 나비넥타이가 나올 때 도도 할아버지의 발명품이라고 하는

이 부분에서 엉뚱하게도 명탐정 코난의 브라운 박사가 생각났다~ㅋㅋ

도도의 할아버지가 브라운 박사인가??

    

 

 

특별 선물 <캐릭터 만들기> 도도와 찰리를 시작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왔는데

오잉??? 이건 누구지??? 한참을 들여다 봐았네요

표정은 후사 같지?? 애들도 이구동성으로 후사인데

왠지 후사가 같지 않은~ㅎㅎ

제일 덩치도 큰데 만들어 놓고 보니 덩치가 커보이지 않아 후사 같지

않다고 하네요

    

 

 

찰리 98전설의 해골 숲해골의 숲에 깊이 들어가지 말라고 했는데

깊이 들어 갔나봐요!! 팅팅이 위험에 처하는 것 같고...

8권에도 어떤 추리와 모험이 있을지 두근두근!!! 기대가 되는데요

부록으로 있는 탐정 교실 퀴즈와 도도 탐험대의 썰렁한 농담 모음!!!

진짜 썰렁해~ 아재 개그야???

그리고 작가 레온 이미지 인터뷰!!

작가님의 인터뷰도 7번 인터뷰 내용을 보면서 찰리9세의 행동,모습이

작가님과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잘란척하고 완벽한 찰리9세라서일까요??

 

청동관의 붉은 망령찰리9,도도 함께 미스터리를 추리모험을 하면서

즐거웠지만 머리가 아팠어요 미스터리 추리퀴즈가 7권중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재밌게 읽었으나... 추리퀴즈 때문에 늙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