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가까이 더 가까이
본 하디스티, 이충호, 임상민 / 여원미디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까이 더 가까이 <비행>

떳다 떳다 비행기...날아라...

아주 어렸을떄 불러보왔던 동요를 흥얼거리며

펴보게 되는 <비행> 전에 읽어본 <발명>에서 비행, 비행기에 대한

발명의 내용이 있을꺼라고 생각 했는데 비행으로 <발명>을 주제로 하였기에 비행기가 차지하는 부분이 많았으리라

그래서 주제를 구분해서 <비행>을 따로 만들지 않았을까??

처음엔 발명에 왜 비행에 대해서 다루지 않은게 의아했는데 <비행>을 중심으로 페이지로 꽉 채웠지만 <비행>에 대해 더 가까이 하려고 하면 도서 지면이 부족한게 아닌가 싶었다

    

 

 

<비행> 날아 다니는 새를 보고 비행에 대한 꿈을 인간이 꾸었고 갈망으로 비행기를 발명하고 연구.....

비행을 연구하기 위해 동물의 비행 () 이야기가 빠지면 섭하죠~

많은 조류중,,,,,몸집이 작은 제비~ 제비 꼬리가 비행을 조종하는 역할이라는 것 뛰어난 비행기술을 갖고 있는 제비

어릴떄 봤던 종종 봐왔던 제비가.... 이제는 도시에서 찾기 힘들다는게 아쉽네요

 

 

그리고.... 이카로스 신화~ 한번쯤 들어봤을 신화와 신화 속의 날개!!

신화라고 하지만 인간이 날 수 있다고 꿈을 꾸었기에 지금의 비행기가 존재하게 된 것아닌지~ 비행선과 기구.... 동물을 태워서 기구를 비행하는 모습에 동물들이 불쌍하다고 걱정하는 우리집 막내.....동물의 기여가 비행뿐이겠어?? 우리 생활 곳곳에 동물이 기여하는게 얼마나 많은데

초기의 글라이더, 비행기의 모습이 과연 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우리가 하늘을 편하게 비행뿐 아니라 우주도 가까이 더 가까이 할수 있게 되었다.

 

비행의 발전 과정을 차례로 알 수 있고 프로펠러를 단 비행기,제트기 시대, 여객기, 초음속 비행, 우주비행에 둘러보기에서 정리가 되어 있다면 집중 탐구는 어떻게 정리가 되어 있을까???

 

집중탐구!!!

위치나 지도로 소개하는곳은 실제비행기 사진, 요약은 비행기에 대한 핵심정보, 연대띠나 분류띠는 비행기를 비교할 수 있게 속도 띠로 구분하여 비행기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최초의 비행기부터... 역사 속에 남은 비행기

최초 비행기도 인상적이였지만

아이는 뽀족한 피라미드 모양의 F-117A 나이트 호크 전투에 참가한 스텔스 공격기이고 레이더에 절대 잡히지 않게 설계 되었다는 것이 놀라웠다네요

 

마지막엔 비행에 관한 정보 비행기 조종에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역사

적인 비행 기록, 역사에서 중요한 업적을 세운 비행기에 대해 알 수 있는데

역사적인 업적이 간단하게 소개되었더라면 하는 아쉽다 옆에 역사적인 비행 기록에 겹치는 것이 있지만~ 역사적으로 어떤 업적이 있었기에 정리를 해놓았는지 알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날고 싶다는 꿈이 이제는 하늘뿐 아니라 우주를 다닐 수 있게 되었다는

꿈은 이뤄진다는걸~~ 꿈꾸지 않았다면 우리가 비행을 할 수 없었다는걸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여원미디어#가까이더가까이#융합교육#비행#허니에듀#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