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도형으로 수학왕이 된 앨리스 - 직육면체.입체도형 초등 5.6학년 수학동화 2
계영희 지음, 오정조 그림 / 뭉치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입체도형으로 수학왕이 된 앨리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내용 모를것 같지 않아서....

등장인물을 점프!!!

(등장인물 읽다 보면 파악이 되지만 읽어두는게 좋겠죠?)

첫장을 보니... 앨리스는 알겠는데 옆에 언니?~인가?

   

 

아니 왠 아!!!!!??? 언니가 아니라 엄마와 함께 있는건가??

언니 치곤 나이들어 보인다 했는데 에고....

수학자 히파티아라네요

인류 최초 여성 수학자~~

보통 아줌마가 아니였네요.. ^0^ㅎㅎ

아줌마라는 말~ 취소!!!

 

    

 

손목에 최첨단 스마트 시계, 전동 외발자전거를 타는 토끼라....

원작과 다르지만 바쁘게 어딘가를 가는 토끼는 여전하네요

그런 토끼를 이유없이 따라가는 앨리스

 

토끼를 따라 가려니...

수학퀴즈를 풀어야 토끼를 쫒아 갈 수 있어요...

자신없는 앨리스에게 너무 어려우면 찬스!!를 외치면

히파티아가 도와준다네요

 

 

 

아주 기본적인.... 문제부터 시작하네요

정육면체의 전개도로 스타트!!!! 이 문제는 껌~이죠!!

틀린이유도 설명해주는 앨리스

수학문제를 맞출때마다 이상한 나라에서 키가 줄었다 커졌다

토끼를 뒤따라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스토리텔링 동화라~~ 술술 읽어지네요

또 도형이나 전개도로 설명되어 있어

이해가 빨리~ 되네요

그런후 내용정리~

왠지 교과서의 핵심을 따로 정리 해놓은것 같아요

설명과 용어를 강조해놓았어요

 

   

 

 

생활속 수학이야기~ 대칭수

히파티아가 대한민국 학생들이에게 미술시간에 배운 데칼코마니로

재밌게 대칭수를 설명해주네요~ 대칭수도 있지만

앞뒤가 같은 이름을 갖은 이름이 생각나더라구요

이효리~ 토마토~ 일요일

대칭수 얘기와 앞뒤가 같은 단어나 이름 찾기도 재밌었어요

 

 

   

 

뒤로 갈수록 수학퀴즈가 난이도가 높아지네요...

도형의 둘레 구하기 둘레 구하는 여러 방법~~

도형의 둘레 구하기를 공부하는 아이들 보면서 여러방법을

알았는데...그 사이 방법을 까먹었는데 다시 생각났다네요

 

   

 

 

생활속 수학이야기~ 스마트폰에 숨어있는 수의 비밀

지금까지 손에 들고 있던 스마트폰에 숨어있는 수의 비밀!!!

생각도 해볼 법한데.... 생각해 본적이 없었네요

그리고 계산기에도 같은 수의 비밀이 있네요~~

그걸 모르고 지낸 세월이~~ 야속하네요..-0-;;

수의 세계~~ 보면 볼수록 신기하고 재밌다는...

 

    

 

생활속 수학이야기~~칠교판

세종대왕께서 갖고 놀던 칠교판~ 가만보니 칠교판...

보드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유치원과 저학년때 칠교판=탱그램 수업이 있어 많이 하던

칠교놀이에서 우리나라 한글이 있었다니~ 오 놀라워라!!!

세종대왕이 칠교에서 한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니~~

하나하나 설명하는 내용이 맞는 것 같다며 고개를 끄덕끄덕!!

 

    

마지막....퀴즈~~

눈으로 하려니 잘 되지 않아서 문제를

종이에 옮겨서 앨리스와 같이 풀어보았어요....

하나하나 앨리스가 풀이한 방법을 따라했더니 이해가 된다고

하네요...예전에 이렇게 그려놓고 놀기도 했는데 어렴풋이 옛 기억도

난다면서.... 예전에 배운거라고 하면 기억이 안난다고

잡아떼기 신공을 보였는데 놀이처럼 하니 스스로 그리고 생각하니

수학공부라고 생각하지 않는 듯했어요

수학...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렵고 지쳐가는 이 때 아이에게

오아시스처럼 수학의 재미를 느끼게 되는 시간이 되었어요

즐겁게 독서도 하고 수학도 하는 수학동화.....

교과서를 품은 수학동화(드라마해품달제목 패러디) 즐겁게 수학을 만날 수 있게 해주신 뭉치와 허니에듀에 감사드립니다.

 

 

#뭉치 #수학동화 #입체도형으로수학왕이된앨리스 #허니에듀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