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롱 박사 - 서울시교육청도서관 추천도서,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책고래아이들 12
김하늬 지음, 장준영 그림 / 책고래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롱박사> 표지의 끌림에 서평 신청을 해버렸어요

선정은 운이겠다 싶어~~ 숙제가 쌓여있어 은근 압박감이 있는데

나 미쳤나봐~!!!”하면서 욕심을 내었어요

표지그림....과 메롱박사 책제목!!!

우선 재밌는 일이 벌어질 것 같았고

<메롱박사> 메롱을 잘해서 메롱박사??

메롱을 하면서 잘 놀려서 메롱박사??

주위의 친구들의 모습도... 다양한 모습에 모두 메롱을 한다

표지가 이끌림에....넘어갔어요

 

읽고 나니 표지의 이끌림에 넘어가길 잘했다는~~

<메롱박사>는 메롱수첩의 분실=도난사건으로 시작되었어요

메롱수첩의 행방을 찾기위한 주인공 찬호의 고군분투(?)

고군분투까지는 아닐 수 있지만....

교실의 권력자에게 찾아오는 방법이

초등생에겐 고군분투라 해도...

지나치치 않을 것 같아요

아직 어리고 여린 아이들이닌깐!!!

    

 

 

 

메롱의 종류가 이렇게 기발하고 신선하고 다양하네요

메롱은 흔히.... 놀리고 약올리는데 많이 쓰이는데~~

찬호의 상상력과 이해심이 녹아있는 메롱 수첩!!!!

친구들을 관찰하고 친구들의 특징도 잘 파악하고 있다는 

친구들에게 관심이 없다면

메롱 수첩이 탄생하지 못했을것 같아요

찬호는 친구들에 대한 관심도 많고...

찬호가 메롱 박사로 별명으로 불릴만 하다는~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이 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메롱수첩은 어디에 있을까??? 누가 범인일까???

 

 

 

  

 

클란다 선생님이.... 외국인인줄 알았어요

영어 선생님으로~~ 처음엔 영어원어민 선생님으로 착각!!

그런데 영어 선생님도 아니였다는 사실~ㅍㅎㅎ

토종 한국인이며 권위적인 선생님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메롱절대금지!!!, 메롱한 사람 이름적기, 사랑의 주걱??

사랑의 매가 아닌 주걱?? 매보다 더 위협적이라는 생각이 듬

주걱의 평평하고 넓적한면~ 때문에 위협적이지 않을까?? 한다는

 

작가님은 아직 동심 세계에서 살고 계신다고 느껴지네요

다양한 메롱과 별명~~

책을 읽어 나갈수록 아이들의 동심을 이해하기 보다는 클란다 선생님과 묘하게 닯아 있는 엄마 더라구요~

엄마가 힘들때마다.. 클란다 선생님처럼

하지마!!! 금지!!! 엄마가 다 사랑해서 그런거야!!

클란다 선생님과 제 모습이 겹쳐진다는 사실~~

 

    

 

 

유쾌하게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유쾌하게 <메롱수첩>

찾기위해 반 친구들의 도움도 받고

친구들의 단점이 될 수 있는 모습을 메롱으로 승화시키고

친구들과의 우정을 돈독하게 만드는 메롱

메롱을 단순하게 놀리는 것으로 만들지 않고

유쾌한 놀이로 풀었다는 것이 매력적이예요

“5장 메롱독립만세가 궁금하면~

!! !! !!! 곱하기22 (500*22=11,000 도서판매가)

 

    

 

 

~~하면

"엄마 제가 날 놀렸어!!!~ 날 약 올렸어!!!  기분 나빠!!"가 아닌 놀이

우리집에서는 메롱을 엄마한테나 찾아 볼 수 있는데

엄마의 메롱은 권위적인가 봅니다

엄마의 메롱에는 참았던 것 같아요

세아이가 모두 <메롱 박사>를 읽고

나만의 메롱 만들기 프로젝트(?) 해봐야겠어요

프로젝트라 하니 허~ 거참 거창하게 들리네요

 

찬호가 클란다 선생님께 만들어준 메롱~~

그 설명대로... 클란다 선생님 메롱을 따라해 보았는데

너무 어렵네요....--;;

선생님이라 그런건가요??

난이도 별이 무려10개 @.@

메롱을 연구하고 메롱을 만드는 찬호에게

저의 메롱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어떻게 만들어 줄까??

상상을 해보며... 웃어네요...

아이도 좋아하고 엄마도 좋아하게 된 책<메롱박사>

 

 

#책고래 #저학년동화 #중학년동화 #메롱박사 #허니에듀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