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 위 땐스? -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책고래마을 25
임덕란 지음 / 책고래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쉘 위 땐스?

책을 받자마자 흥얼거리는 쉘~~~~땐!!!??

쉘~~ 땐랄라라~~~

노랑 바탕에 춤추는 할머니와 할아버지...

많은 사람이 속에 할머니....

유독 빨간 꽃 무늬 원피스가 눈에 들어와요

빨간색 내가 좋아하는 색!!!!

예전에 저학년 아이가 물었어요

엄마는 무슨색을 좋아해??”

~~ 엄마는 뜨거운 불꽃 같은 빨간 색을 좋아해..

정열.... 뜨거운 정열을 나타나는 것 같아서...

좋아하는 것 같아?

 

 

 

 

 

그래서인지 할머니의 빨간 원피스가...

정열적인 할머니의 모습을 표현했을꺼라고

혼자만의 생각을 했는데~~

책을 마지막 페이지까지 읽고나니

맞는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았어요 괜히....흐뭇

쉘 위 땐스~~ 라랄라로 시작해서

~~~ 내 나이가 어떄서

생각나는 노래!!! 이 노래 왜 연결이 되는건지

알다가도 모르겠다는

 

거울 속 원피스를 몸에 대어 보며...

준비를 하는 할머니... 콧노래도 흥얼흥얼

사뿐싸뿐.... 나비처럼 날아오느듯...

즐겁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멋쟁이 할머니

할머니를 따라가면

왠지 즐겁고 신나는 일이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 춤을 추었을때 부끄러웠는데

지금은~~ “나랑 춤출래요?” 하며

손을 내맬고 즐겁게 춤을 춰요

오른쪽, 왼쪽 딴따다!

옆으로, 옆으로 딴따다!!

딴따다, 딴따다~~~

   

 

 

 

나에게 다가와 할머니가 나랑 춤출래?”

내 손을 잡고.... 딴따다~ 딴따다~

엄마,아빠.... 할아버지, 모두모두 신나게

리듬에 맞춰 춤을 추어요

보름달도~바람도~ 모두 모두 행복해 보이네요    

 

 

 

 

 

 

할머니의 춤은 언제나 오늘이 가장 빛나요!”

별처럼 할머니는 빛날 것 같네요

할머니는 쉘 위 땐스 스타!!!

 

오른쪽, 왼쪽 딴따다!

옆으로, 옆으로 딴따다!!

딴따다, 딴따다~~~

 

이건...음 차차 같은데

운동으로 라인댄스를 배웠을떄....

짧은 기간이였지만 이건 차차야...

춤을 춰 보라고 하면 부끄러워서 못추는데

할머니처럼...... 나도 할머니가 되면

빨간 원피스 할머니처럼 출 수 있을까???

 

전에 배웠던 라인댄스중 유튜브

동영상을 보며 라인댄스를 춰봤는데

역시.....

부끄러움을 피할 수 있지만

함께 하는 사람이 없어 즐거움이 없다는...

혼자보다 같이 추는 춤이... 더 좋네요....

우리 오늘 쉘 위 떈스???

 

누구에게나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꿈이 있지만

꿈을 이루고 살고 있지는 않죠~~

나에게 쉘 위 땐스??”라고 손을

내밀어준 할머니처럼

꿈을 꾸는 우리 아이에게 손을 내밀어주고 용

기와 정열을 주는 멋쟁이 할머니 같은

엄마가 되고 싶네요

아이도 언제나 항상 오늘이 가장 빛나길.....

우리도 용기,정열,열정의 원피스를 입고

쉘~~ 위~~ 땐스?

춤 한곡 출까요?~~

 

 

#책고래마을 #책고래 #쉘위땐스? #책고래마을 #그림책

#오디오꿈북 #허니에듀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