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잠 나라 백성들은 어떻게 일찍 일어나게 되었나? 돌개바람 41
이경혜 지음, 양경희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늦잠 나라 백성들은 어떻게 일찍 일어나게 되었나?

늦잠나라 백성들 서평 책을 만난날~~

하품을 대놓고 하는 표지 그림

보기만 했는데도 저도 나른하고

잠이 솔솔 몰려오는건 왤까요???

늦잠나라 백성이되는줄 알았어요

 

 

 

늦잠나라 백성들 잠 때문에 의욕도 없고

귀찮아 하고 오로지 잠!!!

늦잠을 자고 일어나 보니 저녁때쯤

하루 한끼 먹는것도 귀찮고

다시 자야하니 해가 빨리 뜨면

 

이런 나라 있음 저도 푹 쉬다 오고싶은 마음이 굴뚝 같네요~~ㅋㅋ

가족중 일찍 일어나고 모처럼 쉬는날 늦잠자고 싶어도~

학교 등교하지 않는 날은 왜 이렇게 일찍 일어나는지!!!

엄마도 늦잠이란걸 자고 싶다고~~

더 자자고 애들을 꼬시기도 하지만

배가 고프다니 더 잘 수가 없어요

하루만이라도 늦잠나라 백성이 되고프네요

 

늦잠나라 백성뿐아니라 새들도

나뭇가지,꽃잎,벌레도 모두

늦잠꾸러기 거기다

귀찮아서 세기 밥보다 한끼만 먹고

말도 느릿, 농사도 대충, 걸음도 흐느적~

웃지도 않고 울지도 않고 말하고 거는것도 귀찮아 입 다물고 지내고

마지못해 먹는 밥도 흰쌀이 까만 쌀로 까글까글

맛이 없는 쌀로 변했어도 그냥 먹고

모든게 의욕이 없는것 같네요

 

 

 

"꼬이꼬오오오올~꼬이꼬오오올~"

"삐어꾸우우우욱~삐어꾸우우우욱~"

"가이구우우우울~가이구우우우울~"

도대체 이건 어떤 동물이지???

내용에 꾀꼬리 ,뻐꾸기, 개구리가

이렇게 한 밤중에 일어나 노래한다고 하지 않았으면 몰랐을것 같네요~

  

거기에 개똥이 엄마가 개똥이를 부를때

"가이띠옹아",갓난아기는

" 으으응~애애앵"

이게 개똥이처럼 들리고 알아듣는다면 그건 천재일지도

 

 

 

 

너무 이상하게 들리고~ 알아듣지도 못하겠네

엄마는 읽는것도 그렇고 진짜 생활할때 저렇게 부르면 답답해서~

"어떻하니??? 엄마가 저렇게 부를 수 있을까??"

했더니 바로 들려오는 막내의 대답

"엄마가 지칠꺼예요 아마도요?"

"그래 맞아맞아 속마음(지칠것 같지 않고 미칠꺼야 )~~ "

성격이 급한 엄마는 늦잠나라 백성이 될 수 없겠다~ ㅋㅋ

 

 

 

 

늦잠나라 백성들 때문에 힘들고 속상한 노랑불꽃머리 해님~

아빠에게 땅나라 이야기를 들으며 자란 노랑 불꽃 해님은

사랑스런 아이들을 보고 쓰다듬어 준다는 기대도 컸고

2천년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늦잠나라는 백성들은

해님이 있을때 늦잠자느라 아무것도 하지않고

아무도 보지 않고 공동묘지 같은 늦잠나라!!!!

  

 

 

빨강불꽃머리 언니와 파랑불꽃머리 오빠가

준 알과 꽃씨!!! 이게 해결해준다고 하는데

새싹이 돋고 알에서 꺠어나...무럭무럭 자랐네요

 

 

 

노랑불꽃이 해님을 보면

꼬오끼요요오오오오~”

뚜뚜따따!! 뚜뚜따따!!”

나팔소리가 우렁차게 울리고

반복하다보니... 늦잠나라 사람들은 박차고 나올 수밖에

그렇게 낮에.... 환한 세상을 보게 되었네요

그동안 보지 못한 것 하지 못한 것 모든 것이

새롭고 신기하고... 활기를 되찾게 되어....

밤이 되면 꿀잠을 자게 되었다죠???

  

 

 

 

재밌게 읽고 늦잠나라.... 사람처럼 느릿느릿 불러보고

행동해보자고.... 하는 우리 아이들... 위험했어요

등교하는 날 늦잠자는건 앙대~~~~

휴일엔.... 엄마도 늦잠 나라 백성 할 거야 하고 말은 하지만

늦잠 잔날은 하루도 짧고....

할 일은 더 많다는걸 경험으로 알았기에

늦잠 자는 것 보다... 규칙적으로 생활하자..

 

 

늦잠나라 백성처럼 잠을 많이 자면..  

오히려 더 피곤하고 

의욕이 없어지는건 맞는 것 같아요

낮에는 열심히 열일하고 밤에는 꿀잠 자는

새나라의 어린이는 일찍자고 일찍 일어난답니다...

하루가 길어 할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으면

하루가 짧게 느껴지는데

요즘에 밤낮 없는 환경이라...

오히려 잠을 적게 자는게 문제가 아닌가 싶을떄도 있어요

그럼.... 이번엔 쟁반 같은  달님과 홀쪽한 달님,

모든 달님들이 고민이 하겠죠??

어떻게 하면 일찍..... 재울까?? 하고요

 

재미만 쏙 뺴먹으려고 했는데 교훈도 얻어가게 되네요

작가님 말씀대로 재미만 먹으려고 했는데....

교훈 안먹으면 섭섭하고 아까워 교훈도 먹기로 했답니다....

요즘들어... 취침이 늦고 학교 등교하는 주 5일동안 5분만을

외치는 녀석들.... 닭 울음은 아니지만 알람이 꺠우지 않으면

마사지로 꺠워.... 늦잠나라 백성이 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하지만 가끔은 엄마에게 늦잠나라 백성이 되는 날도 허락해주길

바라며...휴일엔 1시간 이후 기상을 바란다는

엄마의 소망도 주입을 해본답니다....

노랑불꽃 해님도 이해해주시리라 믿어요~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