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을 찾습니다!
차이자오룬 지음, 심봉희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웅을 찾습니다!

    

 

책을 펴보니...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컵! !

이렇게 종류가 많고 다양한 컵이 있었는지

새삼 느끼게하는.... 컵들~~

개성 있는 표정과 몸짓 모양

하나하나 살펴보니 재밌어요

같은 모양 표정의 컵을 찾아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은데

찾아보니 같은 모양과 표정이 없네요~

다양하게 표현하신 그림!!!

 

 

 

작가님의 상상력도 풍부하실 것 같아요

많은 컵이 제각각 다양한 표정과 모양이였던 이유가...

작가님이 애니메이션 작가에 디자이너로 일하셨다네요

그러니.... 생각지 못한 디자인의 컵도... 눈에 보이네요

컵 모양, 표정만 관찰해도 이야기할게 많을 것 같아요

    

 

 

 

영웅~~~~ 영웅~~~~~영웅~~~~~

영웅컵(트로피)는 누구에게???

넓은 광장의 높은 탑위애 영웅컵이 놓여있네요

영웅컵을 차지하기 위한 도전!!

실패하는 컵들 사이에 도전하는 줄이 계속 이어지고

 

 

    

 

 

이곳은 컵들의 왕국에 전해지고 있는 전설!!!

광장 중앙에 있는 높은 탑 꼭대기의 영웅컵을 차지하는

컵이 진정한 영웅이다!!! 라는 전설

 

 

   

 

 

도전하는 컵중에...종이컵도 있었네요

종이컵은 다른컵과 다르게 협동을 해서

영웅컵을 차지하려고 하는데.....

노력은 가상하나.... 우수수...

힘 없이 떨어지는 종이컵들

 

    

 

이 책 페이지 모서리에 영웅컵을 구입하기도 하고

판매도 해서 가짜 영웅컵을 들고 좋아하는 컵들

(이런 방법은 비겁하고 비열한 방법이죠?)

 

 

많은 컵들이 모였다 떠난 광장 자리엔....

남아있는 것

수 많은 쓰레기가 널려 있네요....

그 때 말 없이 쓱싹~~쓱싹~~

쓸고 또 쓸고....

청소하는 청소부 샤오바!!!!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는와중에도

쓱싹~~쓱싹~~

청소하는 빗자루 소리만 날뿐!!!

그리고 의외의 결과에.....

 

    

 

 

 

수 많은 컵들이

 날아오르고, 뛰어오르고,

사다리 타고 오르기, 로켓쏘아올리기,

풍선으로 올라가기 했던

수 많은 방법중....

누가... 어떤 컵이??? 

탑위의 영웅 컵을 누가 차지하게 될지??

관심이였는데

아무도 없는 광장에...

혼자 남아있는 샤오바

쓱싹~쓱싹~ 빗자루 소리와 함께....

 

 

 

 

 

이것만 닦으면 오늘 할 일이 끝이라며...

하루이틀이 아니였나보네요

하지만 다음날 다시 시작된 영웅 컵 차지하기....

누가 알까요???

매일매일...

영웅 컵을 품에 안았다는게

샤바오라는걸

샤바오는 높은 탑위를

어떻게 올라 갈  수 있었을까요??

   

영웅이 우리들 속에 있다는 것을

숨은 그림처럼 찾으려고 하면

보이지 않지만...

우리곁에 영웅이 항상

함께 하고 있다는걸

 

작은 일도 묵묵히....소신껏하는 이들이

로 영웅이고

우리 주위에 많다는걸

잊고 있는게 아닌지

가짜 영웅컵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좀 씁쓸한 모습이였지만.....

우리의 영웅은 "나"이고 "우리"라는걸

 

글밥도 적도 만화처럼 말 풍선으로

대화가 되어 있어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었어요....

만화적인 요소라는게 큰 매력이였다는

아이들의 반응

역시... 너흰 만화가 제일 좋은가보다....

(이건 안 비밀이지만 엄마도 만화가 재밌어...

좋고~ 엄마가 좋아하는 만화 알지??

명탐정 코난ㅎㅎ)

 

불 속에 뛰어 들어 생명을 구하는 일을 하는

영웅도 영웅이지만

소신껏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영웅이

우리의 진정한 영웅이네요....

 

어려운 곳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모든 영웅들께 감사와...응원을 보냅니다

    

 

 

#키위북스 #영웅을 찾습니다! #허니에듀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