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잌병원 돈두댓
IHQ <함잌병원 돈두댓> 제작진.함익병 지음 / 너와숲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자주보던 유튜버 함익병 원장님이 내신 책이라니~
책 발간된거 보자마자 바로 신청했어요!
항상 의학상식 팩트폭격 해주시고 소신진료 해주시는거로 유명하잖아요~
목차만 딱! 봐도 제가 잘 못 알고 있던 상식들이 가득하더라구요.
이모가 도서관 가서 건강상식 책 자주 읽은데 상업성 때문에 잘 못 부풀려진 게 많다더라구요~
물론 개인에 따라 잘 맞는 신제품도 있지만!
물론 저도 상업적 광고에 잘 휩쓸리지만~
우리는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니까 불안함에 건강식품을 사먹일 순 없으니까요~
이번 기회에 제대로된 건강 상식을 챙기게 됐어요.



우울증

우울증 기질은 유전이 된다는 말이 있어서 주의깊게 봤어요.
저는 우울증이 잘 오는 타입이 아니지만 아기 아빠는 한 때 우울 기질이 있는 타입이었어요~
읽어보니 아이들도 우울증이 올 수 있다고 해서요.
어린이 우울증은 과잉행동증후군, 많은 짜증, 집중력 저하, 폭식, 과도한 잠이나 불면증의 증상으로 나타난다고 해요.
물론 어린이 우울증 예방방법은 규칙적으로 일상생활하는 것!
약간의 운동도 추천해요~


바이러스 감염 예방 방법

정말 명쾌했어요.
특별한 방법이 있다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것!
잘 먹고, 잘 자고, 운동도 적당히 하면서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 하라고 쓰여있었어요.
정말 기본적인 말이라 어이없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번에 우리 아기 열감기 걸렸을 때도 소아과 원장님이 잘 먹고 잘 재우는게 제일 중요하다며 신신당부 하셨어요.
그리고 이번에 유행했던 원숭이 두창 감염 예방은 천연두 백신을 맞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너와숲으로부터 책 제공을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