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레스코로 시작하는 아이패드 드로잉 - 구석구석 알아보고 매일매일 그리는 디지털 드로잉 마스터
수지(허수정) 지음 / 책밥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도비 프레스코의 장점은?
기본적으로 어도비 포토샵과 비슷했어요. 저는 학부와 대학원에서 디자인 작업할 일이 많았기 때문에 포토샵에 익숙해요. 그래서 어떤 프로그램을 써도 포토샵만큼 만족스럽지 못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포토샵 프로그램이 안정적이기도 하고 기능이 다양하니까요. 마침 pc가 아니라 아이패드에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완전히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포인트를 잘 살려 만든 책이었어요. 그 포인트는 바로~ ‘실용성’!! 전체적인 기능 설명부터 실제로 제품에 적용하는 과정까지 모두 상세히 나와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기법1
트레이싱은 꼭 필요한 기법이에요. 사람이나 동물을 그릴 때 자연스러운 곡선과 자세 등을 참고할 수 있어요. 그리고 디테일하게 표현을 하거나 사실적인 그림을 그릴 때도 자주 쓰는 기법이구요. 사진과 자연스레 합성할 때도 쓰는 기법이에요. 아주 간편하게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기법2
벡터브러쉬를 자주 사용해요. 그림을 그리다 보면 도형을 이용해서 그릴 때가 많은데요. 그 때 지우고 싶은 선을 일일이 지우개나 선택툴로 지우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시간도 단축되구요. 이 기법을 활용해서 주로 체크무늬나 배경, 사물들을 그릴 수 있어요.


이 책이 집에 있으면 좋은 이유?
이 책이 왜 필요한가요?
저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울 때 제가 딱 필요한 내용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놓은 책을 사놔요. 너무 방대하거나 책이 무거워서 부담스러우면 봐지지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해서 책을 안 사놓으면 시간을 너무 허비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시간절약을 위해서 프로그램 기본서를 최소한으로 구비해요. 그러면 어도비 프레스코 프로그램의 기본적은 기능을 익히면서 제 작업에 대한 전체적인 구상이 가능해요. 이 과정에서 자신감도 생기고 실현가능한 계획이 자연스레 만들어져요.


***책밥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