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Adventures 3 (본책 + 학부모 가이드 + 오디오 CD 3장)
Casey Kim.Jason Wilburn 지음, Jaehwan Jung 그림 / 이퓨처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agic Adventures 3

Jason Wilburn & Casey Kim

 

영어 만화 학습서로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해준 스마트한 교재였어요.

특히 엄마표 영어를 수월하고 완벽하게 가이드해주는

[Parents' Guide]는 정말 환상 그 자체였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어요.

영어 만화 학습서 * Parents' Guide * CD3장 * 단어카드 

교재와 가이드북 그리고 CD의 연계성이 뛰어나서

서로 상호보완작용을 통해 보다 완벽한 영어강화학습을 이끌어주었어요.

 

왜 이제서야 이런 대박 책을 만나게 되었는지,

우리의 만남이 필연같이 느껴지는 소중한 시간었지요.

바로 이거였어! 오키토키!

[Magic Adventures]  

ⓔ future Graded Comic Readers

 

 

 

 

Ⅰ. 영어만화 학습서 (교재)

 

 

교재에는 3가지 스토리가 들어있어요.

그래서 CD도 3장이 포함되었구요.

 

핵심키워드 문구가 스토리 전환마다 제시되어,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상상력의 나래를 펴는 효과가 있었어요.  

 

 

 

주요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한눈에 캐릭터를 살펴보고,

시리즈물임을 감안해서 이전을 못본 독자를 위해

간략한 내용을 실어놓아 어색하지 않게

본문으로 다가갈 수 있게 배려한 것이 마음에 들어요.  

 

 

 

등장인물들의 생생한 감정표현이 맛깔나는 이야기를 전해주고요,

상황과 행동에 맞는 생활영어가 풍부하고,

새로운 단어는 그림으로 제시되어 연상작용을 불러일으켜

외우기도 쉽고 따로 사전을 찾지 않아도 되는 역할을 하네요.

 

 

 

특이한 것은 오른쪽 하단에 보면

해당 페이지에 관련된 Activity로 연결하는 글상자가 있어

그냥 단순하게 즐기는 만화로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실력으로 쌓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답니다.   

 

 

 

마지막에는 다음 책에서 펼쳐질 내용에 대해

살짝 이야기를 보여주네요.

 

마치 드라마를 보면 관심을 증폭시키기 위한 장치로

 가장 재미난 장면에서 딱 멈춰서

다음회를 보고싶어 안달이 나도록 하는 것 같이 울 앵두 책을 덮지 못하더라구요.

너무나 재미있다고 빨리 4회 사달라고 하면서요. ^^

 

 

 

간략하게나마 교재안에 소개된 문법에 대해서도

영역별로 구분지어 나와있어서 문장속에서 체크해 보았는데,

교재 생활영어 지문을 통해 문법은 살아있다는 인식을 심어주어 좋았어요.  

 

 

 

Ⅱ. Parents' Guide (학부모 가이드)

 

 

Magic Adventures의 통합교재에서 제일 엄마의 마음을

설레이게 했던 것은 바로 Parent's Guide였답니다.

 

왜냐하면 이보다 더 완벽한 엄마표 시안은

타교재에서는 못보았기 때문이죠.

Nothing Better~  감탄이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이 교재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학습지도계획표를 통해

무엇에 대해 뽀인트를 잡고 다가가야하는지~

등대처럼 환하게 길을 비춰주니까 엄마표 영어에 애착이 있었던 한사람으로서

정말 고맙고, 감사한 보물지도!

시크릿가이드였답니다.  

 

 

 

 

특히 엄마표 영어에서 가장 엄마들이 갈구하는 것 중에 하나...

영어로 책에 대해서 질문하며 대화를 이끌어나가고자 할때

정확한 회화 구사의 어려움을 호소하는데,

Before Reading, During Reading, After Reading와 Homework까지

완벽하게 가려운 부분까지 골고루 짚어주며

영문 스크립트를 싣어줘서 너무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답니다.  

 

 

 

 

Ⅲ. Magic Adventures 학습법

 

 

1. Before Reading - Theme Song  

 

 

독서 전 활동으로 오디오 CD Track1의 Magic Adventures 주제가를 틀어주었어요.

앵두는 리드믹컬한 노래에 어깨를 들썩이면서 흥얼거리며 심취하기 시작하고,

버찌는 나름의 춤으로 그 느낌을 표현하고 있네요.

한번 듣고 나니 또 듣고 싶은 치명적인 매력이 있더라구여.

비트가 심장고동과 같이 뛰는 느낌이 들면서...

 

토끼남매들~

One more time!을 외치네요!

 

이후, 오디오 CD Track 2를 들으면서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을 잡아보았네요.

 

 

 

2. During  Reading 

 

  ▶ Read the story

 

 

앵두의 얼굴 만면에 퍼진 미소의 의미....

아이가 너무나 재미있어하면서 간식을 가져다 주어도

정신없이 책에 빠져들어 읽고 있더라구요.

 

 

 

금새 책 한권을 읽어내는 울 앵두~

마지막 장면이 너무 재미있어지는데 끝났다면서

언제 4권이 나오냐고 성화였어요.

빨리 이어서 읽고 싶다고 사달라고 조르기 시작하네요.

 

 

▶ 앵두의 CD의 활용예 ◀

 

Track 1 : MAGIC ADVENTURES 신나고 흥겨운 주제가

Track 2 : 생생한 효과음과 성우들의 연기가 담긴 이양기 듣기

Track 3 : 학습자와 비슷한 나이의 아이 성우와 함께 이야기 읽기

Track 4 : 원어민의 또렷한 발음으로 이야기 듣고 따라 읽기

Track 5 : 주요 단어와 유용한 표현을 듣고 따라 읽기

Track 6 :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역할극 해보기

 

6가지 개성있는 빛깔이 들어있는 오디오 CD는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활용하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었어요.

 

 

 

 

울 앵두의 경우는 Track 2는 흘려듣기 형식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느꼈구요.

(Before Reading)

 

자기 또래 아이가 읽어주는 Track 3에 관심을 보여서 따라읽었네요.

3번을 연거푸 들으면 집중도가 떨어질까봐

Track 4는 독후활동으로 Dictation에 적용했더니 효과가 좋았어요.

(원하는 Track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 편해요)

 

 

 

▶ Understand the Story by Activity

 

 

정독후에 학습을 돕는 액티비티 활동을 하는 앵두~

 

단어퍼즐을 통해 재미나게 단어학습을 강화하고,

 섞은 단어들을 재배열하며 문장구조를 파악하며 문법적인 면도 짚어주고,

이야기의 전체적인 흐름을 잘 파악했는지 매치도 해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실력도 차분히 쌓아갑니다.

 

 

 

 

4장씩 있어서 그다지 부담되지도 않고,

실력체크도 하며 영어 만화 학습서의 즐거움을 만끽합니다.

 

(스토리 한개에 Activity가 4번 나와서 총 16페이지.

즉 전체적으로 48페이지의 학습량이 적절히 배치되어

재미나게 만화도 보고 공부도 할 수 있어 만족스럽네요.)

 

 

 

주요단어와 유용한 문구를 CD를 통해 집중강화 학습하는 아이들~

원어민의 발음을 유심히 듣고 따라해요!

 

 

 

Key Words와 Useful Expressions를 통해서는

배운 단어와 표현을 재정검하고, 복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열심히 따라 읽으면서 아웃풋이 자연스럽게 되네요.

 

 

 

 

3.  After  Reading 

 

단어 카드 만들기 & 인형놀이 교구

 

 

앵두*버찌는 그림카드를 뜯어 만들기 놀이에 심취했어요.

앞면에는 그림과 뜻이 있고, 뒷면에는 스펠링이 쓰여 있지요.

연상퀴즈놀이한다고 들떠있었어요.

 

 

 

소근육발달도 되고, 집중력을 기르는데도 그만인 놀이였답니다.

뜯고 자르고 붙이고, 고리에 끼우고...

또한 스스로 만들어서 더 소중히 아끼더라구요.

 

 

 

 

지하철에서 단어카드로 신나게 놀이하는 아이들~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이렇게 단어외우기를 할 수 있으니

참 알차게 시간활용이 가능해요.

 

바로 작지만 독자의 니즈를 살핀 배려인 단어고리덕분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되네요. ^^*

 

 

 

 

노래도 부르고 완전 신난 토끼남매들

머리속에 쏙쏙 넣어주세용~

단어암기 미션 성공!

 

 

 

Dictation & Practice Reading Fluency 

 

 

Track 4(원어민 발음)를 이용해서 받아쓰기 테스틀를 하는 앵두~

집중력과 정확성을 요하는 활동이기에

몰입하며 받아적고 있네요.  

 

 

 

 

 클리어한 원어민의 목소리에 열중해서

Dictation을 하고 있는 우리 앵두~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귀를 쫑긋 세우고 받아쓰기를 하면서

실력향상도 많이 되고 더욱 알찬 시간이 되었답니다.

 

 

 

 

 

 

틀린부분 위주로 꼼꼼히 정검하면서

전체적으로 읽고 외우기에 도전하는 우리 앵두~

 

이렇게 연습으로 다져지는 시간은

유창한 회화의 초석이 되리라고 믿어의심치 않아요.  

 

Reading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고,

더 높은 수준의 읽기를 위한 준비도 가능하고,

단어인지, 철자인지, 문장구조 인지 능력을 골고루 향상시킬 수 있어

독후활동으로 참 좋았답니다.

(속도를 시간을 재주면서 점점 유창하게 읽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뽀인트랍니다.)

 

 

 

 

 

Role Play Time ◀

 

 

원래는 책을 오리지 않고,

투명 OHP용지를 이용해서 앵두가 그림을 그리고

인형놀이 퍼펫을 만들려고 했어요....

 

그런데 급하게 찾으려니 보이지도 않고 살 시간은 없고...

아깝지만 책을 살짝 오려 교구를 만들었네요.

 

 

 

온가족이 모여앉아 앵두가 맘에 들어하는 장면을

간단하게 롤플레이하였어요.

 

 

 

 

2번정도의 리허설이 끝나고 진행된 인형극~

리얼한 목소리와 손동작으로

작은 무대지만 최선을 다하며 즐기는 모습이 이뻤답니다.

 

롤플레이하면서 우리 가족은 즐거운 영어세상에 퐁당~^^* 

 

 

 

Role Play 대본 페이지

 

 

 

▶ Summary 중인 울 앵두 ◀

 

 

시리즈물이지만 요번 책의 내용을

Beginning, Middle , Ending으로 나눠 글을 요약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영작문 실력도 기르고, 글의 흐름을 볼 줄 아는 시각을 키우기 위한

독후활동이었는데 앵두가 잘해줘서 기특했네요.

 

 

 

 

영어교재의 신기원을 만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만화로 즐겁고 신나게 배우는 영어학습의 새로운 터닝 뽀인트!

 

[Magic Adventures]를 만나고부터

영어의 말하기,듣기,읽기,쓰기,어휘,문법까지

모든 고민이 사라져버리네요.

특히 엄마표 영어의 진가를 느끼고 싶은 분은 어서 만나시길 강추해요!

Nothing Better ~

 

 

* Magic Adventures 강점 * 

 

 

1. 살아있는 생생영어를 즐겁고 신나게 배울 수 있어 영어할 맛이 나요!

 

2. 엄마표 영어의 상세한 커리큘럼이 담겨있어 누구나 자신감있게 다가갈 수 있네요.

 

3. 학습을 돕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부담되지 않는선에서 연계되었답니다.

 

4. 지루하지 않게 반복학습이 가능해서 아웃풋이 좀 더 용이해요.

 

5. Role play(역할극), Dictation(받아쓰기), CD활용을 통해 

영어세계의 행복한 무한도전이 시작되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