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살려! - 우리문화 이야기 - 마을과 집안을 지키는 신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2
무돌 글.그림 / 노란돼지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록달록하면서도 은근한 우리나라 한복의 색감이

느껴지는 표지와 귀엽게 생긴 도깨비... 

 

뒷면에는 터주대감에게 잡힌 도깨비의 모습에서

 어떤 일이 과연 벌어진 것인지

너무너무 궁금하게 만들더군요.  

 

 

 



 

마을의 구석구석이 표현되고

도깨비의 마을원정 일정기가 화살표 순으로 나와있어서

호기심은 갈수록 늘어났어요.

 

버려진지 100년 넘은 낡은 사기그릇 도깨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요 책의 재미는 모든 사물을 의인화하고,

의미를 부여해서 역할이 있더라구요.

 

사기그릇 도깨비와 소통을 하면서 이야기를 주거니 받거니 하는데..

상황이 재미나서 더욱 글에 몰입하게 되었어요.

 

 

 



 

솟대를 알고 있는 울 앵두~

참 반가워하더라구요.

 

그리고 도깨비가 메밀묵을 잘 먹는다는 사실도 흥미롭다고 했어요.

 

예전에 황소 뱃속으로 들어간 도깨비에 대한 공연을

어렴풋히 기억하면서  참 재미난 이야기라고 두눈을 반짝이네요.

 

 



 

아이덕분에 무사히 마을속으로 들어온 도깨비...

좋아라하지만 어떤 일이 펼쳐질 지 아직 모르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민속신앙이 이야기와 잘 결부되어

더욱 재미있게 글이 전개되었어요.

 

신과 지킴이 등 책 속에서 우리네 조상의 정신세계를

알 수 있는 계기도 되어 의미있었어요.  

 

 

 



 

"철융","업신", "성주대감" 등등 모르는 말도 배워보고,

상황에 따라 아기 도깨비의 모습도 천자만별로 변하는 것이

그저 웃음만 나오네요.

 

 

 



 

자세한 설명이 책 뒷면에 나와있어

좀 더 학습적인 면까지 알 수 있어서 알찼답니다.

 

 

 

 

<독후활동중인 앵두>

 



 

아이의 맑은 생각이 이뻤고,

알게된 점을 적으면서 복습하는 것이 기특했네요.

 

 

 

< 버찌랑 재미나게 책을 읽어요 >

 



 

둘이 앉아서 오손도손 책을 보는 것을 보면

참 이쁘고, 사랑스럽습니다.

 

재미난 책 있다면서 같이 동생이랑 나누는 모습.

앵두 덕분에 엄마는 편하네요.

 

멋진 책 세상에서 아이들은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며 자라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