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셔스 - 내 인생을 바꾸는 힘
문성림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식에 대한 이야기~ 다소 어려울수 있는 이야기 인데 뭔가 깊이 있고 광범위한 그러나 우리가 알게 모르게 하는 행동들~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들과 의식하고 행동한다고 하는 행동들 또한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이야기 ~

내가 변화하기 위해선 여러가지 행동들 보다는 일단 의식과 무의식에 관해 알아야 근본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

처음에는 책장이 쉽게 넘어가지 않았다. 그래서 읽는 데 시간이 좀 걸렸던책~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장 부터는 좀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의식을 여섯조각( 관찰, 성찰, 상상,계획, 학습, 창조의 조각)으로 나누고 그 조각들이 모여 연결성을 가지며 변화가 시작된다고.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자신을 관찰 하고 자신을 의식해서 좀 더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꾸려나가야 한다는 이야기로 받아졌다. 그러기 위해서는 철저히 혼자가 되어 자신을 관찰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부분이 와 닿았다. 또한 나의 정체성을 알고 나도 중요하지만 모두 연결되어 있음을 알고 서로를 귀하게 여겨야겠다는 다짐도 해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