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는 왜 학원을 다녀도 성적이 오르지 않을까? - 10년 동안 만난 100만 학부모의 한결같은 질문
유경준 지음 / 비엠케이(BMK)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때는 되도록 사교육을 안시키고(예체능 제외)이제 중학생이된 첫아이에게 본격적으로 사교육을 시작하면서 늘 갈등이었다~~
본인이 원해서 갔다고 하지만 나의 무언의 압박이 들어가서 인지~~너무 아이가 힘든건 아닌지~~제대로 하고는 오는 건지~~
이런 고민중에 읽게 되었는데 ...
학원보내기전 준비사항과 학원의 마케팅에 대해 솔직히 써놓았다.(학원에 대해 좀더 객관적으로 생각할 수 있었음)또 학원에만 의존 하지말고 아이와 엄마가 함께 해야할 공부 습관과 관계형성에 대한 이야기 ,학원다니며 성적 올리는 비법 아이마음 알아주기등 학원이야기 뿐 아니라 아이들의 고민도 함께 실려있다.마지막에는 실질적 질문들과 답변이 나와 있어서 더욱 와닿았다.
대한민국 내에서 사교육이 갑인지라 일단 필요에 의해 목적을 가지고 시키돼 아이와의 관계와 아아의 의견이 우선,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부모도 함께 성장 해야함이 무엇보다 기본임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사교육시작전에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