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 보이스 8
니시야마 유리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2년 9월
평점 :
절판
실제로 드래곤 보이스라는 목소리가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만화의 주인공인 린의 목소리가 전설의 드래곤 보이스라고 한다. 악마와 천사의 목소리라고 하까? 거칠지만 듣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 천상의 목소리라고 라고 한다.
이 만화는 그런 드래곤 보이스를 가진 한 소년이 우연히 가수가 되면서 자신의 개성과 장점을 발견하고 멤버들과 조화를 이루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연예계에서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고 설상가상으로 라이벌 그룹의 기획사에서 사사건건 자신들의 일에 훼방을 놓는다. 급기야 팀 방송 중지를 선언하고 후일을 기약하며 지방에서 실력을 쌓기 위해 온갖 고생을 다하기도 한다.
그런 시련과 고통 속에서 주인공은 자신도 미처 알지 못한 드래곤 보이스를 점차 키워나가면서 드래곤 보이스의 능력을 조금씩 발휘한다. 위기때 그 목소리의 위력이 팀을 살리는 등 극적인 장면이 연출되기도 하는데 아주 아슬아슬 하면서 재밌다. 비록 만화라는 장르의 한계 때문에 주인공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는 없지만 충분히 머리 속으로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이 만화의 매력이 아니까 생각한다. 비트맨의 라이벌 그룹과의 노래 대결도 볼만하고 주인공 외에 다른 멤버들의 에피소드도 잔재미를 선사한다.